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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460호 l 2022년 12월 01일 l 조회수:715
    전시회 특집 3 - KOSIGN 2022 REVIEW ㅣ 디지털사이니지

    옥외광고의 디지털화 트렌드 재확인하는 기회로 발돋움

    이번 코사인전의 주요 특징 하나는 디지털사이니지 관련 업체들이 대거 참여했다는 점이다. 디지털사이니지 하드웨어는 물론, 광고 효과측정까지 산업 전방위적으로 업체들이 참가해 디지털사이니지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살피는 기회가 됐다. 옥외광고 시장의 디지털 흐름이 강해지고 있는 만큼 참가업체들의 새로운 기술·제품도 상당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전시장 밝힌 대형 LED전광판

    옥외광고용 중대형 LED전광판 업체로는 아이딘컴, 스마트비전컴, 대한전광 등의 업체가 부스를 꾸렸다. 옥외 LED전광판의 경우 제품 자체의 스펙도 중요하지만 업체의 설계 및 시공 노하우가 중요한 경쟁력이 되는 분야인 만큼, 관련 업체들은 제품의 소개와 함께 자사의 다양한 실적을 알리는데 역점을 두고 전시에 임했다.


    ■기술·디자인으로 진화하는 디지털사이니지

    시대적 흐름을 타고 날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디지털사이니지는 기술·디자인등 여러 면에서 다양한 발전상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하드웨어 업체 뿐아니라 인텔리안시스템즈와 애드, 에스큐아이소프트 등 SI업체도 참가해 유통공간 및 공항, 약국, 병원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사이니지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디자인적으로 새로운 제품들도 있었다. 키오스크코리아는 투명OLED를 이용한 사이니지를 선보였고, 아바비젼은 원통형으로 구성된 디지털 POP로 관심을 받았다. 아날로그적 형태가 반영된 디지털사이니지를 출품한 사운드그래프와 아날로그 광고와 디지털 매체가 결합된 올인원사이니지를 소개한 큐브릭디지털의 부스도 눈에 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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