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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현택 l 제456호 l 2022년 08월 01일 l 조회수:132
    OOH 소구대상 측정에 대한 글로벌 가이드라인 제정


    옥외광고 위상 제고 및 광고주 신뢰 확보 위한 노력의 일환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of-Home Organization, www.worldooh.org)는 지난 5월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연례총회에서 OOH 소구대상 측정에 대한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가이드라인은 크게 ▲디지털 OOH의 측정 ▲자동화된 매체구매 및 효과 측정을 위한 데이터 구축 ▲크로스미디어(cross media) 측정방식에 대한 고찰 등 3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글로벌 가이드라인은 세계 시장에서의 옥외광고 산업의 위상을 정립하고 해당 매체채널에 대한 광고업계의 신뢰를 구축하고자 노력하는 과정에서 제정되었다. 가이드라인 제정에는 다음과 같은 세계 주요 관련 기관 및 업체들이 참가하거나 공헌을 하였다.

    △측정기관(11개)=호주, 벨기에, 캐나다, 독일, 일본, 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스웨덴, 스위스, 영국, 미국 △지역별 기관(2개)=중국, 남미
    △OOH 전문업체(4개)=JC데코, 클리어채널, 탈론, 포스터스코프 발표된 글로벌 가이드라인 보고서는 OOH 소구대상 측정을 위한 수정된 지침, 글로벌 측정방식에 대한 실제적인 검토사항들, 관련 용어 정립 및 공헌기관 및 업체, 배경자료에 대한 설명 등을 수록하고 있다.

    이 가이드라인 보고서는 향후 새로운 환경변화 및 기술진보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어갈 예정이다. 세계옥외광고협회의 마케팅 담당 총괄대표인 리처드 새털리(Richard Saturley)는 “소구대상 측정은 옥외광고 산업의 성장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건 중의 하나가 되었다”면서 “이번 가이드라인 제정으로 옥외광고 산업은 미래 성장을 위한 보다 안정적이고 강력한 도구를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글로벌 가이드라인은 96페이지의 이북(e-book) 총괄보고서로 만들어졌으며 https://www.worldooh.org/pdf/Global-guidelines-e-book_V.8.pdf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또한 슬라이드 발표자료는 https://www.worldooh.org/pdf/Audience_Measurement_Adey_Eddleston.pdf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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