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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435호 l 2020년 11월 01일 l 조회수:203
    입·찰·동·향

    화성이엔에이, ‘2호선 전동차 내부 광고 대행’ 사업권 확보

    대구교통공사가 최근 입찰에 부친 ‘2호선 전동차 내부 광고 대행’ 사업권을 화성이엔에이가 확보했다. 광고 물량은 전동차 30편성(180량) 내부의 광고물 11,460개다. 액자형(520×390㎜) 3,120개, 모서리형(900×260㎜, 720×260㎜ 2종) 2,160개, 출입문 상단 스티커(450×100㎜) 2,880면, 천정걸이(980×220㎜) 540개, LED조명광고(600×270㎜) 2,760개다. 단 전동차 내 LED조명 광고는 기존 계약 종료 후인 내년에 시작되며 해당 광고물의 LED모듈과 SMPS 전체를 사업자가 신품으로 교체 운영해야 하는 조건이다. 5년 10일의 계약기간에 대한 총액으로 진행된 입찰에서 화성이엔에이는 27억5,200만원을 적어냈다.

    대구 지하철 1·2호선 음성광고 애드브레인에 낙찰

    애드브레인이 대구교통공사가 발주한 ‘대구 지하철 1, 2호선 승강장 음성광고 대행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사업기간은 계약 개시일로부터 3년, 낙찰가는 1억 3,800만원이다. 매체 물량은 1호선 13개 역과 2호선 12개 역 등 총 25개 역사 승강장 내 음성광고 매체다. 광고는 7초 이내로 송출되며 음원은 전동차내 안내방송과 유사한 멘트와 음색, 음질, 음량으로 제작해야 한다. 기업 브랜드 광고나 CM송은 사용할 수 없다.


    브랜드발전소, 옥외매체 2개 연이어 확보

    브랜드발전소가 최근 입찰에 부쳐진 대형 매체를 연이어 낙찰받았다. 옥외광고업계에서는 아직 이름이 낮선 이 회사는 온라인광고 대행을 주력으로 진행해온 업체다. 최근에는 다수의 입찰에 참여하면서 공격적으로 오프라인 광고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회사는 먼저 코레일유통이 지난 9월 24일 입찰에 부친 ‘강남구청역 외 57개 역 현수막게시대 광고매체’를 따냈다. 낙찰금액은 9억 5,400만원이다.

    강남구청역과 압구정로데오역 등 57개 역구내맞이방에 설치된 5×0.9m의 현수막게시대 광고매체 93개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 현수막게시대에는 2~4개의 현수막이 게시된다. 계약기간은 2023년 10월 14일까지 36개월이다. 인천교통공사가 10월 18일자로 공고한 ‘BRT 버스 및 전용승강장 광고시설물 사용 계약’ 입찰도 이 회사가 낙찰받았다. 이 사업은 인천 청라지구~가양역간을 운행하는 BRT버스(간선급행버스) 및 승강장의 광고매체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BRT는 전용주행로와 교차로 우선 통과 등 편의성을 두루 갖춘 교통체계다.

    광고물량은 버스13대의 측면 및 후면 등 외부 광고 39면과 BRT인천구간 전용승강장 22개소의 광고매체 52기(104면)다. 승강장의 광고매체는 960×1,580㎜의 세로형 양면 광고물로 구성된다. 감정평가금액 1억 1,284만 4,000원이 제시된 입찰에서 브랜드발전소는 1억 2,420만원을 적어내 사업권을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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