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20.02.12 PM6:46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전체기사
    홈 > 뉴스 > 전체기사
    신한중 l 제426호 l 2020년 02월 01일 l 조회수:66
    업종별 옥외광고 Creative-헤어(Hair) 제품


    저녁 노을과 회전문, 버스 손잡이가 머리카락으로 변신!

    광고판 주변 환경 이용한 기발한 아이디어 만발

    샴푸와 린스, 모발영양제, 탈모 관리제품 등 헤어와 관련된 상품의 광고는 풍성하고 윤기나는 모발을 가진 모델의 얼굴이 TV나 지면을 가득 채우는 경우가 대다수다. 건강한 머리카락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나도 저렇게 될 수 있다’라는 기대심리가 작용해 충분한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광고가 모델만 다를 뿐 비슷한 형태로 만들어지며 기발한 크리에이티브는 찾아보기 힘든 분야기도 하다.

    하지만 옥외광고에서는 다르다. 단순히 예쁜 모발을 보여주는 것보다는 아주 특별한 방법으로 관련 상품들을 소개하는 광고물들이 나타나는데 특히 공공시설이나 지형지물 등 주변 환경을 적절하게 이용해 색다른 재미를 주는 경우가 있다. 아침 저녁으로 변화하는 하늘의 모습을 이용해 변화하는 머리카락의 색을 보여주는 염색약 광고가 만들어지는가 하면, 버스나 출입문의 손잡이를 머리카락 모양의 조형물로 만들어 강한 모발을 만들어준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한다. 독창적인 아이디어의 헤어 제품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살펴보자.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0년 옥외광고 제작·유…
  • 지방재정공제회, 굴지의 옥…
  • 잔치판 되려다 싸움판 돼가…
  • 쓸곳 없어진 옥외광고기금 …
  • 행안부 조성 옥외광고기금 …
  • 옥외광고협회 26대 회장에 …
  • “전광 광고판 해킹사고 남…
  • 학회 학술발표 취재가 주거…
  • 실감나는 영상 ‘플로팅 홀…
  • OOH광고학회 추계학술대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