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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중 l 제423호 l 2019년 11월 11일 l 조회수:84
    간판 중개 앱 ‘간판콜’ 가입업체 1,500곳 돌파

    지역 간판업체와 소비자 직접 연결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비교 견적 NO!… 품질 우선 거래 이끌어

    간판 중개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간판콜(www.ganpancall.co.kr)’이 간판 업계의 입소문을 타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간판콜 운영업체인 동성플러스측에 따르면 간판콜 가입업체가 최근 1,500곳을 넘어섰다. 지난 2016년 론칭 이후 3년여만에 이뤄낸 쾌거다. 간판콜은 부동산 중개 앱이나 호텔 중개 앱과 같이 소비자와 간판업체를 바로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모바일은 물론 PC버전으로 활용 가능하다. 가입은 플레이스토어에서 간판콜을 검색해 앱을 다운받은 후 앱에 나와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해 사업자등록증을 보내면 된다. 이후 등록업체 가입이 허가되면 앱에서 제공하는 업체별 미니 홈페이지에 회사 정보와 간판 시공사례 등을 올려 두면 된다.

    소비자는 지역과 원하는 간판 디자인에 따라 앱에 등록된 업체들을 두루 검색해보고 원하는 업체에 주문을 넣을 수 있다. 앱의 구성이 ‘업체검색’, ‘간판검색’의 카테고리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지역 위주로 업체를 찾고 싶다면 업체검색을, 간판 디자인 및 실적 위주로 업체를 찾고 싶다면 간판검색을 해서 자신에게 맞는 업체를 찾으면 된다. 이후 앱에서 견적 문의를 넣거나 바로 연결 시스템을 통해 전화를 걸 수 있다. 앱으로 견적문의 문자를 보낼 경우에는 신규제작인지, 디자인 작업인지, 단순 천갈이 작업인지도 구체적으로 표기할 수 있다. 간편하게 간판을 제작할 수 있는 표준 매뉴얼이 마련돼 있는 것도 특징이다. 자체 개발된 다양한 종류의 간판 디자인을 게시하고 있기 때문에 이 디자인들을 기초해서 구체적이고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동성플러스 이종섭 대표는 “간판콜을 통해 간판 업체는 편리하게 홍보를 할 수 있고 소비자는 발품 팔 필요없이 간판 종류별 시안이나 시공후기에 올라와 있는 사진을 보면서 원하는 간판과 업체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빠르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간판콜은 다른 유사 앱과 달리 일반 소비자는 회원 가입 없이 사용 가능한데 이용 절차가 간편한데다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부담도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이종섭 대표는 “지금은 역입찰 형태의 간판 비교견적 앱들이 난립하고 있는데 가격 경쟁을 부추기는 이런 앱과 달리 간판콜은 비교견적없이 소비자가 원하는 업체만을 선정해 견적을 받을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된다”며 “무조건적인 가격 경쟁보다는 믿을 수 있는 업체를 꼼꼼하게 확인해서 좋은 품질의 간판을 구매할 수 있는 형태로 간판업계의 O2O 비즈니스 문화가 발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간판콜은 기업회원에게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공,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간판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블로그, 어플을 참조하면 된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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