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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385호 l 2018년 03월 26일 l 조회수:104
    CI&BI 뉴스

    칭따오 10년만에 BI 및 패키지 디자인 변경
    칭따오가 10년 만에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BI와 패키지는 1903년 시작된 칭따오의 115년 역사와 정통성은 간직하면서,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로서의 비전을 시각화한 점이 특징이다. 칭따오 영문 로고를 강조해 글로벌 맥주로서의 자부심과 비전을, 칭따오의 상징색인 녹색과 붉은색을 감각적으로 적용해 칭따오만의 프리미엄을 표현했다. 또한, 칭따오 맥주가 써내려 온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는 '칭따오 라이언'을 심벌마크 양쪽에 배치했다. 새로운 BI와 패키지 디자인은 칭따오 병맥주와 캔맥주 전 제품에 순차 적용되며, 우리나라에서는 3월부터 구매할 수 있다. 칭따오는 BI와 패키지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한 부문에서 활발한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이번 BI 및 패키지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아울러 칭따오 고유의 밝고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보다 더 가깝게 다가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J 백설요리원, ‘CJ THE KITCHEN’으로 BI 변경
    CJ제일제당의 쿠킹 전문 스튜디오 ‘백설요리원’이 ‘CJ THE KITCHEN’으로 BI를 변경했다. 새롭게 바뀐 쿠킹 스튜디오명인 CJ THE KITCHEN은 CJ제일제당의 공식 요리 어플리케이션의 명칭이기도 하다. 이번 BI 변경은 CJ제일제당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CJ THE KITCHEN의 기능을 강화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확대된 레시피 경험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차원에서 단행됐다. 쿠킹 스튜디오 ‘CJ THE KITCHEN’은 2011년 오픈해 다양한 주제의 쿠킹 클래스들을 통해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 2월까지 만 6년간 주요 고객층인 주부를 비롯해 남성, 어린이, 외국인, 임직원 등 약 3만4천여명이 요리 체험을 다녀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BI 변경을 통해 소비자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CJ제일제당의 다양한 레시피 콘텐츠들을 경험할 수 있는 시스템의 기본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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