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7.11.27 PM7:38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전체기사
    홈 > 뉴스 > 전체기사
    편집국 l 제376호 l 2017년 11월 13일 l 조회수:300
    입ː찰ː소ː식

    대구 지하철 ‘스마트브랜드존’ 광고 에스피코리아가 확보
    1억 3,200만원에 확보… 역사 3개소에 마케팅 공간 구현

    대구 지하철 1‧2호선 2개역 3개소에서 운영되는 ‘스마트 브랜드 존 광고 대행’ 사업권을 대구 지역 업체 에스피코리아가 확보했다. 에스피코리아는 1억 3,200만원을 적어내 이번 입찰을 따냈다. 매체의 계약기간은 계약 개시일로부터 5년이며, 영업준비기간 2개월은 별도다. 스마트브랜드존은 반원달 환승역 2개소와 범어역 1개소, 총 3곳에서 운영되는 프로모션 광고다. 정해진 공간(3500mm×1000~2000mm)내에서 창의적이고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자유로운 브랜드 마케팅을 할 수 있다. 기본 형태는 개방형 또는 폐쇄형의 가이드가 제동되지만 내부에 유치되는 광고특성에 따라 자율적인 형태로 구성 가능하다. 조명광고와 디지털사이니지는 물론, 실제 제품을 진열하거나 쇼케이스를 설치해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도 있다. 단 전단지를 배포하거나 시음, 시식, 소음 유발 등 무질서를 초래하고 승객 불편을 야기하는 행위는 불가하다.

    광주 지하철 전동차 광고 대행사업자 선정
    전동차 광고물 3,160대… 최저입찰가는 6억 6,900만원

    광주시도시철도공사는 지난 11월 8일자로 ‘광주 지하철 1호선 전동차광고 대행사업자 선정’ 입찰공고를 올렸다. 이번 사업의 대상물량은 전동차 23편성내의 광고물 전량이다. 구체적으로는 벽면형 광고물 1,196대(편성당 52대)과 모서리형 1,380대(편성당 60대), 차내 노선도 552대(량당 6대), 차내 음성방송 광고 9대(역별 상하선), LCD승객안내표시기 23대 등 총 3,160대다. 해당 계약물량과 별도로 낙찰업체는 신규 광고매체를 개발해 제안할 수 있으며, 광고기법의 다양성을 활용한 래핑광고 등의 프로모션 광고도 운영 가능하다. 단 공사의 승인하에 진행되야 하며 프로모션 광고의 수익 40%는 공사에 귀속된다. 입찰 마감은 오는 11월 15일 오후 4시까지, 개찰은 다음 오전 10시에 치러지며 별도의 현장설명회는 없다. 총액입찰이며 최저입찰가는 6억 6,900만원이다. 계약기간은 올해 12월 1일부터 2019년 11월 30일까지 총 2년간이다. 계약만료 이후 1년 단위로 총 3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지하철 1~4호선 디지털종합안내도 사업 유찰 끝에 재공고
    막대한 초기 비용 부담에 업계 관망세인 듯

    서울교통공사는 공고한 ‘지하철 1~4호선 디지털종합안내도 광고대행사업’ 입찰이 유찰 끝에 재공고 됐다. 857대의 디지털종합안내도를 설치에 따른 높은 초기투자비용으로 인해 업계도 섣불리 달려들지 못하는 분위기다. 재공고에 따른 입찰서 제출기간은 11월 15일 오후 4시까지이며, 개찰은 다음날 오전 11시에 이뤄진다. 계약기간은 디지털 장비의 설치기간 6개월을 포함한 8년 6개월이며, 공사가 제시한 기초금액은 105억 3,914만 5,377원이다. 준비기간 동안에는 디지털종합안내도의 광고료는 납부하지 않고, 인쇄형과 조명형의 경우 2개월의 설치기간 이후에는 광고료를 납부해야 한다. 이번 사업의 대상물량은 1~4호선 120개역 1,312개 종합안내도로, 구체적으로는 디지털종합안내도 857대, 인쇄식 종합안내도 386대, 조명형 종합안내도 69대다. 이중 신규 설치해야 하는 디지털종합안내도가 전체 70%에 달하는 만큼 매체료 외에 설치에 따른 막대한 초기투자 비용 부담이 크다. 따라서 신규 사업 선점 기회라는 메리트에도 불구, 관심도에 비해서 입찰 열기는 뜨겁지 않은 상황이다.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시내버스 외부광고 등 …
  • 한심하고 수상쩍은 ‘옥외…
  • CJ파워캐스트, 6,000대 낙…
  • 제주공항, ‘객관식’ 아닌…
  • 행안부↔업계, 옥외광고센…
  • CJ파워캐스트 피고소 사건,…
  • 입ː찰ː소ː식
  • <심층진단>임충수 옥…
  • 연내 완성한다더니… 제자…
  • <심층진단> 행안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