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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수연 l 제376호 l 2017년 11월 13일 l 조회수:67
    가게로의 발길을 이끈다! 에이스코리아 ‘손잡이 간판’

    고객 맞춤형 주문 제작을 통해 트렌드에 맞는 광고 효과

    강화도어를 여는 고객의 손이 향하는 손잡이에 광고를 디자인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됐다. 마치 간판을 두 개 사용하는 것처럼 “가게로의 발길을 이끄는” ‘손잡이 간판’이 그 주인공. 에이스코리아의 ‘손잡이 간판’은 다양한 모양의 손잡이에 상호 이미지에 맞는 디자인과 로고를 추가해 기본 간판 외에도 추가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 미니 간판으로 활용된다. 문을 잡는 고객의 시선이 머무는 위치에 있어 손잡이 위치를 명확히 인식하고 가게의 특성을 한 눈에 파악하는 사인으로도 기능할 수 있다. 말하자면 손잡이와 간판, 안내사인을 하나로 결합한 실용적인 제품인 셈이다.

    손잡이 간판은 손으로 만진다는 점 때문에 처음에는 소재를 업그레이드 하는 시행착오가 있었다. 보통 간판에 많이 쓰이는 아크릴 소재는 추위와 충격으로 인해 금이 가는 손상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이에 알루미늄과 ABS사출로 내구성을 높이고 고온에도 팽창하지 않게 소재를 변경했다. 배면인쇄와 미러인쇄를 통해 지워지지 않고 매끈한 표면 마감을 한 것도 장점. UV인쇄를 통해 글로시한 소재에 적합하고 햇빛에 강한 제품이 완성됐다. 에이스코리아 김택진 대표는 “소자재 제작 경험과 간판 업계 조언을 결합해 차츰 자체적인 기술 노하우를 갖게 됐다”며 “고객 기호에 따른 맞춤형 주문을 통해 하나라도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자의 개성에 맞는 광고효과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수연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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