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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368호 l 2017년 07월 10일 l 조회수:43
    업체탐방-티에스 플랜




    불경기 없이 꾸준한 성장 이어져

    최근 엡손 S80610 2대 도입해 사업 생산성 더 높아져

    “전시장 천장에 걸린 설치물의 알루미늄 봉에 실사출력을 입히고 싶은데 시간은 내일 오후까지입니다.”
    “전시부스 바닥 면적이 500㎡인데 이 곳에 모두 출력물을 부착해야 해요. 기한은 내일 오전까지입니다.”

    티에스 플랜에 걸려오는 전화의 일부분이다. 시간을 다투는 일임에도 전시 기획 관계자가 깜빡하고 있다가 늦게서야 부랴부랴 실사출력업체들에게 전화를 돌렸고 대부분의 실사출력업체들이 고개를 가로 저었다. 시간도 촉박하거니와 시공 업무가 까다로울 경우 자칫 책임을 떠안아야 하는 불상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티에스 플랜에게 전화를 건 담당자는 마침내 식은땀을 거두게 된다. 티에스 플랜측은 제한된 시간까지 시공이 가능하다는 대답을 내놓기 때문이다. 2003년 설립된 티에스 플랜은 실사출력전문업체이지만 전시장 출력물 납품에 특화돼 있다. 전시장의 출력물 시공 작업은 일반 출력물 시공과는 많이 다르다. 전시장이라는 특수한 환경적 요인이 있는데다 전시 부스에 필요한 장치의 가지수가 많아서 ‘경우의 수’가 지뢰처럼 곳곳에 도사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다 전시장 출력물 시공은 매우 짧은 시간내에 완료돼야 한다는 특성 때문에 왠만한 노하우가 없이는 엄두를 낼 수 없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평가다. 최근 실사출력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티에스 플랜에겐 불경기가 거의 없다. 서울 코엑스, 고양시 킨텍스, 대구 엑스코, 부산 벡스코 등 전시장 물량을 많이 수주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객사는 이들 전시장을 임대해 전시를 주최하는 기획사들이다.

    이 회사 정성필 전무는 “거래처인 전시 기획사들은 대부분 10년 이상 우리와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메르스 등 특정한 국가적 재난이 발생하지 않는 이상, 우리들에게 큰 불경기는 없다”라며 “특히 우리 거래처들은 가격 때문에 거래를 끊지 않는다. 왜냐면 가격이 아무리 저렴해도, 시공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안되면, 아무런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전시장 실사출력물 시공이 그만큼 까다롭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현재 티에스 플랜의 임직원은 모두 9명. 3.2m폭 솔벤트 프린터 1대, 1.6m폭 수성 프린터 6대, 그리고 최근 도입한 엡손 에코솔벤트 프린터인 S80610 2대를 보유하고 있다. 정 전무는 “전시장 실사출력일은 현장에서 해결해야 하는 아이디어가 매우 중요하다”라며 “경험이 부족하면 어떻게 일을 진행해야 할 지 알수 없는 일들이 자주 부딪힌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여기다 전시회 부스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디자인이 자주 바뀌고 부스 건립 소재도 다양화 되기 때문에 평소에 많은 연구와 공부가 뒤따라 줘야 한다”라고 말했다. 엡손 S80610 2대를 구입하게 된 배경도 이와 같은 이유라고 한다.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함이라는 것. 정 전무는 “엡손 S80610은 화이트 인쇄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출력 기술을 선보일 수 있고, 코팅이 필요없어 후가공 시간을 벌 수 있다는 점 등이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티에스 플랜은 패브릭 사인물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정 전무는 “해외를 나가보면 페브릭을 이용한 소프트 사이니지가 대세인데, 우리나라도 조만간 그렇게 변화할 것으로 예측된다”라며 “이에 따라 우리도 적극 대응하기 위해 패브릭 사인물 개발에 예산을 많이 투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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