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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471호 l 2023년 11월 01일 l 조회수:70
    입찰 동향

    코레일, 수도권 전철 역명병기 기관·업체 등 모집

    1~3년간 출입구 역명판·열차 방송 등으로 안내

    코레일이 자사가 운영하는 광역철도 56개역을 대상으로 역명을 병기할 기관·기업 을 모집한다. 모집대상 역은 수도권 전철 1호선 47개(경부선 20개, 경인선 13개, 경원선 10개), 4 호선 안산선 8개, 경의중앙선 6개 등 모두 57개역이다. 신청 자격은 역 주변에 있는 공공기관과 대학, 병원 등 다중이용시설이어야 하고 미 풍양속을 해치거나 지역민 반대 등 사회적 갈등 유발 우려가 있는 기업은 제한된다.

    선정된 기관의 이름은 내년 1월부터 계약기간에 따라 향후 1~3년 동안 △외부 건 물 역명표지 △역사 입구 역명표지 △역 출입구 역명표지 △승강장·맞이방 역명표 지 및 노선도 △차내 노선도 △열차 내 음성광고 등에 표시된다. 모집 기간은 11월 10일까지이며 우편·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 기준은 △접근성(20) △공공성(25) △주민 선호도(25) △ 가격(30)이다. 가격 점수의 경우 공사가 제시한 기초가격 이상의 순위로 평가하게 된다. 주요 역사의 기초금액을 살펴보면 신도림역 4,157만9,840원, 신길역 4,053만1,300 원, 대방역 4,053만1,300원, 금정역 4,266만4,530원, 안양역 3,556만7,940원 등이다.

    대구 ‘1~3호선 엘리베이터 TV 광고’ 케이티아이에스가 확보

    대구교통공사가 입찰에 부친 ‘1~3호선 엘리베이터 TV 광고 대행’ 사업권을 케이 티아이에스가 확보했다. 이 사업의 광고물량은 25인치 TV 313대(1호선 123대, 2호선 85대, 3호선 105대). 32인치 TV 38대(3호선 상선 승강장 18대, 하선 승강장 20대)로 총 351대다. 케이 티아이에스와 공사가 협의한 위치에 매체 전량을 제작·설치해 운영하게 된다.

    계약기간은 계약 개시일로부터 5년 3개월이다. 계약 기간에 대한 총액입찰로 진 행된 이번 입찰의 낙찰가는 5억3,281만8,000원이다.

     
    인천 ‘BRT 버스 및 승강장 광고 사업자 선정’ 입찰

    인천교통공사가 10월 24일자로 ‘BRT 버스 및 승강장 광고 사업자 선정’ 입찰을 공고 했다. BRT 버스는 인천 청라지구~서울 화곡 구간을 운행하는 광역 급행버스로 이번 사업 대상 물량은 BRT 버스 17대의 광고 51면과 승강장 22개소의 광고 104면이다.

    승강장 광고 규격은 960×1580㎜ 양면 광고로 설치되며, 광고시설물의 설치 운영, 유 지 관리 등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사업자가 부담해야 한다. 계약기간은 계약 개시일로부터 37개월이며, 계약기간에 대한 총액입찰로 진행된다. 공사가 제시한 감정평가 금액은 15억1,02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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