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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457호 l 2022년 09월 01일 l 조회수:143
    애드, 옥외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 ‘애드아이’ 론칭

    O2O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업 애드가 옥외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 ‘애드아이(AD-i)’를 하반기에 론칭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애드아이는 AI 기술을 활용한 옥외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으로, 영상 속 객체(보행자)를 인식하고 광고에 시선이 머무르는 시간을 분석하여 매체의 오프라인 광고 효과와 효율성을 측정해 준다. 모든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동안 객체는 골격화된 마스킹 형태로 비식별화 처리되여 개인정보 노출을 사전에 방지한다.

    올해 4월에는 카메라로 비식별 데이터를 분석하여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기술이 규제개혁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 이에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와 개인정보보호의 법적 문제없이 오프라인 광고 주변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효과측정을 할 수 있게 됐다. 지난 6월부터는 일부 광고매체사와 협업을 통해 옥외광고 효과 측정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옥외 디지털 광고 시장은 매년 빠르게 성장중이며, 샌드박스 승인을 통해 선보이는 애드아이는 광고주와 매체사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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