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21.10.14 PM3:19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
    홈 > 뉴스 > 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
    신한중 l 제445호 l 2021년 09월 01일 l 조회수:509
    “비교할 수 없는 압도적 출력품질 직접 확인해 보세요~”

    한국엡손, 강남 데모센터에 평판 UV프린터 ‘SC- V7000’ 전시
    10컬러 잉크의 뛰어난 퀄리티… 예약·방문하면 누구나 체험 가능

    한국엡손이 자사 최초의 UV프린터 ‘SC-V7000(이하 V7000)’을 출시했다. 그동안 솔벤트와 텍스타일 부문에서 놀라운 퀄리티를 증명해 왔던 만큼 이번 신제품에도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분위기다. 회사측은 이번 신제품의 성능을 소비자들이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도록 강남구역삼동 자사 데모센터내 처음으로 제품을 전시하고 고객 방문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수준의 정교하고 선명한 퀄리티
    V7000은 출력 사이즈 2,500×1,250㎜의 평판 UV프린터로 옥외광고물 제작에서 주로 사용되는 3×6(910×1,820㎜), 4×8(1,220× 2,440㎜) 사이즈의 다양한 소재에 대응할 수 있다. 출력 가능 소재 두께는 최대 80㎜다. 형태적으로는 기존 제품과 크게 다를 것 없지만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출력 퀄리티다. 최소 분사 사이즈 3.5피코리터의 신형 마이크로 피에조 프린터헤드를 탑재한 V7000은 최대 720×1,440dpi의 고해상도 출력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컬러사이언스가 매우 탁월하다. 실제로 출력물을 살펴보면 사진을 보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정교한 이미지가 관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엡손 김지훈 차장은 “V7000의 특징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비교할 수 없는 압도적인 출력품질”이라며 “이전의 어떤 평판 프린터에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퀄리티를 구현하는 만큼 고객들이 가치를 인정해 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V7000의 뛰어난 출력품질은 평판 UV프린터 최초로 탑재된 10개의 잉크를 통해서다. C, M, Y, K, LC, LM, GY, R의 8컬러에 화이트와 바니시를 더한 10컬러로 운영되는 울트라크롬 UV잉크는 정교하면서도 섬세한 고화질을 구현하는 전용 잉크다. LC(라이트 시안), LM(라이트 마젠타), GY(그레이) 3색의 라이트 계열 잉크를 채택해 부드러운 입상감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그라데이션의 표현이 중요한 하이엔드 출력 분야까지도 대응할 수 있다.

    아울러 레드 잉크를 사용해 색상 표현 영역을 넓혔기 때문에 옥외광고 시장에서 요구하는 선명한 붉은색 등 높은 채도를 표현할 수 있다. 바니시 잉크가 함께 적용됐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광택 코팅을 하는 스팟 인쇄와 잉크를 두껍게 분사해 입체감을 주는 등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고해상도 제품이지만 출력 속도도 빠르다. 화이트 전용의 헤드 2개, 컬러 전용헤드 4개, 바니시 전용 헤드 2개 등 총 8개 헤드를 최적화된 형태로 배치함으로써 화이트와 바니시 잉크를 포함한 인쇄 작업에서도 지속적인 생산성을 유지한다.

    엡손측에 따르면 고속 모드에서 시간당 43.1㎡의 출력이 이뤄지며, 퀄리티 모드에서도 시간당 10.5㎡의 속도를 유지한다. 한 대의 프린터로도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효율성에 포커스가 맞춰지고 있는 최근의 비즈니스 트렌드에 잘 부합한다. 김 차장은 “현재 시장에서 V7000은 출력 퀄리티부터 편의성까지 독보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실제 제품을 확인한 고객들의 반응도 매우 좋다”며 “다만 코로나19 델타 바이러스 확산으로 신제품을 선보일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제품을 시연중인 데모센터를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니 인터뷰 ㅣ SC-V7000 1호기 도입한 아트비엘 이욱진 대표

     

    “놀라운 출력 퀄리티에 합리적 가격… 매우 만족”

    SC-V7000 1호기 도입의 타이틀을 가져간 업체는 경기도 파주 출판도시 내에 위치한 아트비엘이다. 이 회사의 이욱진 대표를 만나 신장비 도입 배경과 사용 소감에 대해 들어봤다


    Q.아트비엘은 어떤 회사인가.
    ▲우리는 설립 23년차의 실사출력 전문업체로서 리플릿과 카탈로그, 포스터 등의 인쇄물을 비롯해 배너와 현수막, 아크릴‧포멕스‧폼보드 POP 개발 등 실사출력 제품 전반을 제작하고 있다. 오프라인은 물론 ‘배너연구소’라는 온라인 쇼핑몰도 운영중에 있다.

    Q.V7000 1호기 도입 업체가 됐다. 제품 구입의 이유는.
    ▲현재 평판 출력을 이용한 액자를 개발하고 있어 사진 수준의 하이 퀄리티를 구현할 수 있는 평판 프린터에 대한 니즈가 컸다. 10컬러를 사용하는 V7000 출시를 기다렸고 제품의 출력 퀄리티와 성능을 확인하고는 바로 결정했다.

    Q.실제 장비를 사용해 본 소감과 제품의 장점 및 단점을 꼽는다면.
    ▲가장 큰 장점은 성능 대비 가격이라고 본다. 이 정도의 뛰어난 출력 퀄리티를 구현하는 장비가 이렇게 저렴하게 나온 것은 놀라운 일이다. 또한 연질 잉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플렉서블한 소재는 물론 단단한 소재까지 유연하게 대응하면서도 아주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퀄리티와 안정성면에서는 단점을 찾기 힘들다. 다만 굳이 단점을 꼽는다면 잉크의 가격이 다소 높은 편이라는 점이다. 따라서 조금 더 효율적인 장비 운영이 필요하다.

    Q.V7000의 시장 가능성을 어떻게 보나.
    ▲평판 UV 출력 시장은 성장하는 분야이고 출력품질면에서 V7000의 대안이 많지 않기 때문에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 ‘옥외 주류광고 전면 금지…
  • 입찰 동향
  • 서울특별시옥외광고협회 회…
  • ‘시원하게 해준다더니’……
  • 풍경의 눈부신 성장의 비밀…
  • 한국엡손, 친환경 디지털 …
  • 업종별 옥외광고 Creative-…
  • 파주시, 전국최초로 드론 …
  • 적자 탈출 위해 따릉이에 …
  • <공모전 소식>한국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