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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444호 l 2021년 08월 01일 l 조회수:1194
    입찰 동향

    서울 지하철 1~8호선 멀티비전 광고 나스미디어가 확보

    서울교통공사가 지난 6월 공고한 ‘서울 지하철 멀티비전 광고대행 사업권’을 나스미디어가 확보했다. 이 사업은 현재 1~4호선 33개 역에서 70대가 운영되고 있는 멀티비젼 광고를 1~8호선 전체로 광고 대상 노선을 확대 운영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운영 역사수와 광고매체 수량도 53개 역 내 120대로 늘어난다.

    구체적인 물량을 살펴보면 1차로 기존 멀티비전 교체(68대) 및 신규 위치 설치(21) 등 89대가 설치될 예정이며, 2차로 기존 호선 조명광고 39대와 포스터 7개를 철거한 후 31대가 추가 설치된다. 또한 기존에는 승강장안전문과 계단 및 통로 상단에 설치된 가로 형태의 소형 LCD모니터만을 사용했으나, 화질이 뛰어나고 유지보수가 용이한 LED 전광판이 추가로 도입된다. 위치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화면 크기를 선택할 수 있고 역사 벽면과 기둥에도 설치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총 5년이다. 전체 계약기간에 대한 총액입찰로 진행된 이번 입찰에서 나스미디어는 공사가 제시한 기초금액 50억9,621만167원의 배에 가까운 95억308만416원을 적어내 사업권을 낙찰받았다.


    애드21, 부산 1·2호선 전동차내 노선도 광고권 확보

    애드21이 부산교통공사가 지난 7월 공고한 ‘1,2호선 전동차내 노선도 측면 광고대행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광고매체의 구체적인 물량은 1호선과 2호선 각각 2,448점으로 총 4,896점이며 매체의 규격은 54×38㎝로 동일하다. 계약기간은 8월 9일부터 2024년 8월 8일까지 총 3년이다. 기초금액 9억5,849만3,784원으로 시작된 입찰에서 애드21은 13억2,120만원을 적어내 사업권을 확보했다.


    브랜드발전소,‘부산 1~4호선 전동차내 출입문 래핑 광고’ 낙찰

    부산 ‘1~4호선 전동차내 출입문 상단 래핑 광고대행사업’의 사업권을 브랜드발전소가 가져갔다. 3년 계약기간에 총액입찰로 진행된 입찰에서 브랜드발전소는 기초금액 17억5,538만7,072원을 약간 상회한 19억6,200만원을 제시해 사업권을 확보했다. 구체적인 매체 물량은 1호선 4,896점, 2호선 4,896점, 3호선 1,280점, 4호선 816점이며 매체의 크기는 45×15㎝다. 단 4호선의 경우 45×11㎝로 세로폭이 살짝 작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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