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20.10.08 PM10:31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전체기사
    홈 > 뉴스 > 전체기사
    편집국 l 제434호 l 2020년 10월 01일 l 조회수:99
    부산국제광고제 665개 작품 수상작 선정

    전시행사 취소하고 시상식만 온라인 진행 계획

    부산국제광고제 수상작이 발표됐다. 전 세계에서 출품된 총 20,028편의 광고작품 가운데 1,651편이 본선에 올랐고 이 중 일반인 부문 40편과 광고인 부문 625편 등 총 665편이 최종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매년 각 부문 최우수 광고에 수여하는 ‘올해의 그랑프리’에는 2편이 선정됐다.
    한국의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공익광고 부문에 출품한 닷인코퍼레이션의 ‘닷 트랜스레이트’와 아랍에미리트의 임팩트BBDO가 제품서비스 부문에 출품한 안나하르(An-Nahar)신문의 ‘더 뉴 내셔널 앤섬 에디션’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닷 트랜스레이트’는 2015년 세계 최초로 시각 장애인용 점자 스마트워치를 선보인 국내 스타트업 기업 닷인코퍼레이션’의 인공지능 기반 최초의 점자 번역기다. 심사위원들로부터 현대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시각 장애인들이 다양한 콘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하여 정보와 교육 불평등 현상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았다.

    ‘더 뉴 내셔널 앤섬 에디션’은 중동의 여성 불평등에 대한 사회적 이슈를 제기하는 작품이다. 레바논 최대 일간지 안나하르 신문이 레바논의 남성중심적 애국가를 ‘남성과 여성의 본고장’이라는 내용으로 개사해 1면에 내보냈다. 이 아이디어가 신문에 게재된 날 수많은 레바논 여성들이 거리로 나와 개사된 노래를 불렀고 안나하르는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하여 특별히 신설된 피봇(Pivot) 카테고리에서는 타이항공의 ‘타이 스테이 홈 마일즈 익스체인지(Thai Stay Home Miles Exchange)’가 그랑프리를 받았다. 타이항공은 코로나로 큰 타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을 마일리지로 적립해 주며 현재의 사회적 거리두기와 이후 항공 이용을 함께 장려하는 캠페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의 에이전시는 덴츠(Dentsu), 올해의 네트워크는 비비디오(BBDO), 올해의 광고주는 맥도날드(McDonald’s)가 뽑혔고 금년에 신설된 올해의 제작자에는 호주의 ‘굿 오일(Good Oil)’이 이름을 올렸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코로나19의 재확산 우려에 따라 전시와 개막식 등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컨퍼런스와 시상식은 10월 22일(목)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청 광고물사업 사업자 선…
  • “무지막지한 봐주기” 비…
  • 구청 광고물설치 사업자 선…
  • ‘서울지하철 광고, 이제 …
  • 옥외광고 매체대행 업계 초…
  • 부산지하철 스크린도어 광…
  • 옥외광고기금 사상 처음으…
  • <해설> 동대문구청 …
  • ‘제2 광고물 자유표시 구…
  • 옥외광고물법 개정안 발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