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20.10.08 PM10:31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전체기사
    홈 > 뉴스 > 전체기사
    신한중 l 제433호 l 2020년 09월 01일 l 조회수:150
    더 강력하고, 똑똑해진 실사출력 후가공 장비에 ‘주목’


    실사출력에 있어서 후가공 장비는 때론 프린터 이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후가공의 품질과 속도가 사업의 경쟁력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아무리 프린터가 아무리 빠르게 출력을 한다고 해도 커팅 등 후가공 처리가 뒷받침되야만 제대로 된 생산성을 구현할 수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서 후가공을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는 장비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여기에서는 최신의 기능으로 무장한 출력 후가공 장비 신제품들을 살펴본다.

    한울상사, 프리미엄 XY 롤커팅기 ‘MIURA PLUS’ 시리즈

    최대 8개의 커터로 초고속 커팅… 가격도 합리적

    한울상사가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XY 롤 커팅기 ‘MIURA PLUS’ 시리즈는 품질과 가격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제품이다. ‘MIURA PLUS’ 시리즈는 이탈리아 PLEXA사의 제품으로 하이엔드급 성능을 보여주면서도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됐다. 따라서 기존 하이엔드 제품들의 가격은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중국산 저가 제품에는 손이 가지 않던 소비자라면 주목해 볼만하다. 커팅 폭 1,650㎜와 2,650㎜ 2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 ‘MIURA PLUS’ 시리즈는 XY커팅기라는 명칭처럼 출력물을 가로 및 세로 방향으로 커팅하는 장비다.

    다수의 커터(최대 8개 장착 가능)를 이용해 초고속 커팅이 이뤄지기 때문에 일반 롤커팅기나 평판 커팅기에 비해 압도적인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따라서 각종 포스터, 배너, 벽지 등 사각형 작업물을 대량으로 생산하는데 아주 유용하다. 합리적인 가격임에도 하이엔드 제품이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사양이 반영됐다.

    커팅 속도는 동급 최고 수준으로 50m 길이의 롤을 3분이면 커팅 가능하며, 오닉스 립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커팅의 정밀도도 뛰어나다. 세로 방향으로 인쇄된 선과 소재 전체 길이를 감지해 소재의 가장자리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엣지컨트롤 기능, 소재에 따른 커팅 압력 조절 기능, 옵티컬 센서를 이용한 수직 얼라인먼트 기능 등 커팅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첨단 기능들을 탑재해 보다 정교한 작업이 이뤄진다. 사용자 편의성 등 기능적인 부분을 살펴봐도 나무랄 데가 없다. 절단 마크, 3가지 동작모드(사용자 정의, 수동모드)를 이용해 하나의 인쇄물을 동시에 다양한 규격으로 재단할 수 있다.


    마카스, 스마트한 커팅기 ‘CG-FXⅡ Plus’

    ‘출력→커팅’ 편의성 혁신하는 ‘ID컷’ 주목

    마카스가 공급하는 ‘CG-FX’ 시리즈는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커팅기 시장의 베스트 셀러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출시된 ‘CG-FXⅡ Plus’ 커팅기는 혁신적인 커팅 기능인 ‘ID 컷(Cut)’을 탑재해 또 한번 주목받고 있다. ID 컷은 명칭만 들어서는 쉽게 이해되지 않지만, 기존의 출력과 커팅 워크플로우 자체를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기능이다. 커팅정보를 저장한 일종의 바코드인 ID마크를 출력물에 적용해 일일이 작업자가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한 정밀 커팅이 이뤄지도록 한다. 단 ‘JV300-160 Plus’ 솔벤트 프린터 등 미마끼의 신형 프린터와 함께 사용할 때만 적용 가능하다

    새로운 립 소프트웨어인 ‘RL6 Plus RIP’을 적용해 출력하면 출력물의 가장 자리에 커팅 정보와 소재의 방향정보가 기록된 ID마크가 함께 출력된다. 이 마크가 인쇄된 출력물을 CG-FXII Plus 커팅기에 넣으면 옵티컬 센서가 ID마크의 정보를 읽어서 자동으로 커팅작업을 진행한다. 따라서 소재를 커팅기에 넣고 일일이 PC에서 작업 명령을 내려야 했던 기존의 불편을 개선해 생산성을 대폭 확대할 수 있다. 작업자의 데이터 전송 실수로 인한 소재 및 시간 낭비를 방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소재의 네방향에 모두 ID마트가 적용되기 때문에 어느 방향으로 소재를 넣는다고 해도 CG-FXII Plus 커팅기가 자체적으로 용지 방향을 인식해 정확한 커팅이 이뤄진다.


    코스테크, 그라프텍 프리미엄 커팅기 ‘FC9000' 시리즈

    사용자 편의성 및 안정성 높이는 다양한 신기술 탑재

    커팅기의 명가 일본 그라프텍의 프리미엄 커팅기 신제품도 국내 상륙했다. 코스테크는 최근 그라프텍의 신형 커팅기 ‘FC9000시리즈’를 론칭,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그라프텍 커팅기 라인업 중에서도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FC9000시리즈는 전작보다 더 빠르고 정교해진 커팅 성능에 새로운 편의 기능이 대거 적용됐다.

    신제품은 커팅폭 1,400㎜, 1,600㎜ 2가지 규격으로 출시됐으며 커팅 속도는1,485㎜/s로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강력한 5.88N의 커팅 압력 사양이 적용돼 보다 다양한 소재를 효과적으로 가공할 수 있다. 고성능 돔보카메라 장착으로 단색 미디어는 물론 홀로그램과 같은 특수 그래픽 소재에서도 정밀한 돔보 인식이 이뤄지며 특히 그동안은 인식 불량으로 커팅이 난해했던 고휘도 반사필름의 돔보 커팅도 가능해졌다. 또한 작업 범위를 확대해 돔보 외곽 영역의 커팅도 진행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개선된 미디어 스토커를 통해 안정적인 미디어 피딩을 실현해 대형간판용 소재 커팅에서도 정확한 커팅이 이뤄진다. 커팅 칼날을 최상의 컨디션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플로터가 커팅량을 측정해 칼날 교체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커터날이 무뎌짐에 따른 커팅 불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로얄소브린, 기능·안정성 개선한 롤 코팅기 ‘시그먼트65H’ 출시

    130파이 대형 롤러 적용해 코팅 품질 대폭 개선

    로얄소브린이 자사의 기술력을 집대성한 프리미엄 롤코팅기 ‘시그먼트65H’를 새롭게 출시했다. 시그먼트65H는 코팅 품질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속도도 더욱 빨라졌다. 또한 여러 가지 프리미엄 옵션을 기본 탑재하고 있다. 시그먼트65H의 작업폭은 1,600㎜이며 블랙과 실버 컬러의 조화를 통해 외관부터 프리미엄 제품 이미지를 강화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제품에서 가장 주목해 볼 특징은 코팅 품질의 개선이다. 일반적인 롤코팅기의 롤 지름보다 두 배 가까이 큰 130파이 롤이 장착돼 코팅 시 압착률이 높아 코팅 품질이 대폭 향상됐다. 또한 강력한 국산 모터를 장착해 처음부터 끝까지 묵직한 코팅력을 유지하기 때문에 보다 일관된 결과물을 구현할 수 있다.

    롤러와 롤러 사이의 간격도 35㎜로 꽤나 넓다. 따라서 두꺼운 소재도 쉽게 코팅할 수 있다. 특히 고급사양에만 탑재되는 크랭크 타입으로 개발됐으며 소재에 따라 롤러의 미세 압력 조절도 가능하다. 콜드 코팅기에 최고 60도의 미열 발생 기능이 내장돼 겨울철 솔벤트 출력물 코팅시 발생하는 백화 현상도 최소화한 것도 특징. 롤러의 온도는 사용자가 사용환경에 맞춰서 조절할 수도 있다. 프리미엄 제품을 지향하는 만큼 대부분의 코팅기에서 별도 옵션으로 구매하게 돼 있는 리와인더와 사이드커터도 기본 장착돼 있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청 광고물사업 사업자 선…
  • “무지막지한 봐주기” 비…
  • 구청 광고물설치 사업자 선…
  • ‘서울지하철 광고, 이제 …
  • 옥외광고 매체대행 업계 초…
  • 부산지하철 스크린도어 광…
  • 옥외광고기금 사상 처음으…
  • <해설> 동대문구청 …
  • ‘제2 광고물 자유표시 구…
  • 옥외광고물법 개정안 발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