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20.08.05 PM2:43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전체기사
    홈 > 뉴스 > 전체기사
    편집국 l 제431호 l 2020년 07월 01일 l 조회수:180
    입·찰·동·향

    화성엔신, 대구 3호선 역구내 광고 사업권 확보

    대구도시철도공사가 6월 3일자로 입찰 공고한 ‘대구 지하철 3호선 역구내 광고대행’ 사업권이 화성엔신에 돌아갔다. 사업권 확보를 위해 화성엔신이 투찰한 금액은 5억3,064만원이다, 이 사업은 3호선 역사 내부의 유휴공간에 설치된 광고매체를 운영하는 것이다. 광고물은 조명 와이드컬러 34기(지주식 및 벽면 부착식)와 동영상 광고매체 120대로 총 154대다. 와이드컬러는 가로 180~190㎝, 세로 150~220㎝ 이내 규격으로 구성되며, 대합실 천장의 동영상 광고는 42인치 LCD로 이뤄져 있다. 계약기간은 영업준비기간 10일을 포함해 3년 10일이다.


    인천 2호선 PSD 래핑광고 사업권 애드필에 낙찰

    인천교통공사가 6월 8일 공고한 ‘2호선 승강장 안전문 래핑광고’ 사업자 선정 입찰에서 애드필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인천 2호선 27개역 내의 승강장 안전문(PSD) 1,208면의 광고 사업을 운영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광고물량은 PSD벽면 중앙 (1780×1400㎜) 및 벽면 좌우(2130×1400㎜) 324면, PSD 안전문(830×1260㎜) 236면, PSD 출입문(800×400㎜) 648면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소방시설 설치‧유지 안전관리법 및 도시철도 건설규칙 등의 기준상 방염성능기준 이상을 갖춘 광고 소재를 사용해야 한다.

    사업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3년이며 영업 준비기간은 별로도 14일을 부여한다. 전체 사업기간에 대한 총액 입찰로 진행됐으며 당초 공사측이 제시한 기초금액은 6억1,736만4,000원이었으나 애드필은 이를 크게 웃도는 19억1,782만8,00원을 적어내 사업권을 확보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하철 광고 경기가 크게 어려워진 상황이지만 경기 회복 이후를 감안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이음디앤피, 인천 2호선 조명광고 사업권 품어

    인천교통공사가 6월 8일 입찰에 부친 인천 2호선 조명광고 사업권을 이음디앤피가 낙찰받았다. 이번 사업의 물량은 2호선 25개역 53개소에 설치된 조명광고 및 2개소의 기둥광고물이다. 광고규격은 조명광고물의 경우 각 역사에 따라 2400×1800, 3600×1800, 1000×1800, 1200×1800㎜ 등 4종으로 이뤄져 있으며 기둥 조명광고는 1700×2400㎜짜리 화면 4개로 구성된다. 영업기간은 총 3년이다. 전체 기간에 대한 총액입찰로 진행된 이번 입찰에서 이음디앤피는 5억5,720만원으로 사업권을 확보했다. 공사가 제시한 기초금액은 2억4,156만원이었다.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로 인한 옥외광고 대…
  • 옥외광고 사업자의 광고물 …
  • 입·찰·동·향
  • 부산지하철 스크린도어 광…
  • 코로나로 닫혔던 협회 정기…
  • 전국 주요 도로변 불법 및 …
  •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소…
  • 단일 불법 현수막광고에 2…
  • ‘사인엑스포인데 사인은 …
  • 옥외광고센터, 옥외광고 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