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20.08.05 PM2:43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삦쇅留ㅼ껜/뻾
    홈 > 뉴스 > 삦쇅留ㅼ껜/뻾
    신한중 l 제431호 l 2020년 07월 01일 l 조회수:167
    옥외광고 Creative-온라인쇼핑 광고


    오프라인 이슈 창출을 통해 온라인 가입자 유도

    빠른 배송·저렴한 가격 등 쇼핑몰만의 특징을 쉽고 재미있게 부각

    최근 많은 경제 전문가들이 코로나19 전과 후의 세상은 많이 달라질 것이라고 주장한다. 코로나19를 비롯한 신종 바이러스의 위협으로 인해 온라인 기반의 비대면 방식 산업구조로 급격한 변화가 이뤄질 것이라는 것. 실제로 지금 온라인쇼핑, 온라인 교육, 온라인 회의 등 비대면 방식 산업이 코로나19의 반대급부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이번에 살펴볼 것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비대면 산업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옥외광고 사례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자사를 알리는 광고매체로 옥외광고를 아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편이다. 특히 창업 초기 마케팅 시점에서 옥외광고 집행 빈도가 매우 높은데 보다 광범위한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옥외광고를 통해 온라인 이용객을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온라인상의 광고는 온라인에서만 떠돌아 다닐 뿐이지만 지금 시대에서 오프라인에서의 이슈는 온라인으로 바로 연결된다. 즉 효과적인 옥외광고 집행만으로도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의 효과가 나타나는 것. 이처럼 온라인 쇼핑몰의 옥외광고는 재미있는 이슈 창출을 통해 적극적인 온라인 활동을 이끌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독특하고 흥미로운 아이디어가 많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피로 알려라… 이색 광고문구 만발

    온라인 쇼핑몰의 옥외광고에서 눈여겨 볼만한 부분은 바로 광고 카피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쇼핑몰의 이름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것. 이에 간단하면서도 흥미롭게 기업을 알릴 수 있는 카피에 공을 들인다. 옥션의 경우 ‘어서옥션’이라는 카피를, 티몬은 ‘지금 몬소리?’ 등 자사 상호를 이용한 재미있는 문구를 옥외광고에 내걸어 온라인 검색어를 유도한다. 또한 배달의민족이 전개하는 ‘지하철 광고 백일장’처럼 소비자들이 돌아볼 수밖에 없는 재미있는 카피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방법도 종종 사용된다.


     
     
     
     
     
     
  • 코로나로 인한 옥외광고 대…
  • 옥외광고 사업자의 광고물 …
  • 입·찰·동·향
  • 부산지하철 스크린도어 광…
  • 코로나로 닫혔던 협회 정기…
  • 전국 주요 도로변 불법 및 …
  •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소…
  • 단일 불법 현수막광고에 2…
  • ‘사인엑스포인데 사인은 …
  • 옥외광고센터, 옥외광고 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