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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431호 l 2020년 07월 01일 l 조회수:90
    간판교체 NEWS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간판서 자사 CI 삭제

    ‘현대건설이 자사가 전개하는 ‘힐스테이트’ 아파트 간판에서 현대건설의 CI(Corporate Identity) 표기를 삭제한다. 이에 따라 올 하반기부터 분양되는 힐스테이트 단지에서는 ‘현대건설’ 마크가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영어로 표기해왔던 힐스테이트 로고도 한글로 바꾼다. 현대건설측은 그동안 힐스테이트에 대한 선호도에 비해 인지도는 낮다고 판단했으나 이제는 힐스테이트 자체가 아파트 시장의 대표 브랜드가 된 만큼 기업보다는 브랜드 자체에 힘을 싣는다는 방침이다. 다만 앞서 분양된 힐스테이트 고양 삼송역, 힐스테이트 태전2차 등은 별도의 수정 없이 현대건설 CI가 들어간 로고로 표기된다. 이미 계약된 사항을 마음대로 바꿀 수 없기 때문에 기계약된 고객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이란 설명이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간판서 자사 CI 삭제

    대림산업이 주거 브랜드 e편한세상을 선보인지 2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한다. 대림산업은 1일 e편한세상의 새로운 BI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을 공개했다. 새로 적용되는 BI는 과감하게 ‘e편한세상’ 브랜드명을 삭제하는 대신 대표 심볼인 구름과 오렌지 컬러를 강조했다. 대림산업은 “소비자와의 신뢰 구축이 탄탄한 브랜드일수록 브랜드 명칭없이 심볼만을 강조하는 BI를 내세우고 있다”면서 “e편한세상 또한 20년 동안 쌓아온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오렌지 구름을 통해 기존의 브랜드 신뢰성은 유지하면서 고객에게 최상의 삶을 선사하는 독보적인 상징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새 BI는 내달 입주 예정인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과 ‘e편한세상 옥정 메트로포레’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아파트 외관, 동출입구, 문주, 필로티, 공용부, 부대 밎 옥외시설, 지하주차장 등 상품 전반에 걸쳐 새로운 BI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단지들도 앞으로 인허가 절차를 통해 새로운 BI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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