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20.08.05 PM2:43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전체기사
    홈 > 뉴스 > 전체기사
    신한중 l 제425호 l 2020년 01월 01일 l 조회수:171
    업체탐방 - 라인아트아크릴

    실력과 젊음으로 무장한 성수동의 뉴파워

    빠른 납기·고퀄리티 작업으로 고객 신뢰 한몸에
    피케이티웍스의 평판 UV프린터 도입으로 경쟁력 강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라인아트아크릴(이하 라인아트)은 이름처럼 아크릴 가공을 주력으로 하는 POP 개발업체다. 설립된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지만 실력과 젊은 열정을 무기로 빠르게 사세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 회사는 아크릴 가공 관련 전통의 강자 중 하나인 을지로 한양아크릴이 모태다. 라인아트의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이주철 실장의 아버지가 바로 한양아크릴의 이갑수 대표. 업력 40년에 달하는 한양아크릴은 클루, 오에스티, 로이드 등 까다롭기로 유명한 쥬얼리 브랜드들의 POP를 도맡아 공급하며 기술력으로 정평을 얻고 있는 업체다.

    라인아트는 모회사인 한양아크릴의 기술력에 새로운 인프라와 마케팅 방식을 적용, 독자적인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정교한 수작업 위주로 성장한 한양아크릴과 달리 라인아트는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자동화 장비를 도입해 경쟁력을 높였다. 최신의 CNC라우터와 레이저 조각기 등 다양한 장비를 대량 구비해 신속하면서도 정교한 작업이 이뤄질 수 있는 인프라를 조성한 것.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다. 이와 관련, 최근에는 가공과 출력이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피케이티웍스의 평판 UV프린터도 새롭게 도입했다. 과감한 투자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라인아트를 찾아가 신장비 도입의 소감과 미래 비전에 대해 들어봤다.

    ▲UV프린터 도입해 가공‧출력 원스톱 해결… 샘플 개발도 간편
    라인아트의 UV프린터 도입은 상패와 명판, 등신대, 소형 POP 등의 제작에 있어 기존 실크프린팅 작업을 대체하기 위해서 이뤄졌다. 실크프린팅의 경우 전문 인력과 장비 등을 보유하기 어려워 대부분의 가공업체가 외주 처리를 하고 있는데 이를 UV프린팅으로 대체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을 높였다. 고품질 출력 퀄리티도 중요한 요인이 됐다. UV프린팅은 복잡한 컬러 표현이 어려운 실크프린팅과 달리 사진이나 일러스트 등 고객이 원하는 어떤 컬러와 문양도 쉽게 표현해 낼 수 있어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적합하다. 또한 소품종 대량 생산에 치중된 실크프린팅에 비해 UV프린터를 활용하면 고객의 샘플 요구에도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만큼 제작과 영업에 있어 두루 시너지가 날 것으로 판단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라인아트 이주철 실장은 “POP 제작의 중요 과정 중 하나인 실크프린팅의 경우 외주처리에 따른 시간의 지체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다 복잡한 컬러도안에는 대응하기 어려운 것이 단점”이라며 “이번에 UV프린터를 도입함에 따라 제품 생산은 물론 샘플 제작 등 영업적인 면에서도 경쟁력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피케이티웍스 ‘JD1016… 정교한 품질에 ‘만족’
    이번에 회사가 도입한 UV프린터는 피케이티웍스가 공급하고 있는 평판 전용 UV프린터 ‘JD1016’ 모델이다. 가로보다 세로로 긴 형태이기 때문에 공간 활용성이 좋고 최대 1,000×1,600㎜ 소재를 출력할 수 있다. CMYK 4색에 화이트 잉크 2개가 장착돼 한 번에 C+W, W+C 2레이어 인쇄가 가능해 편리하며 속도도 준수하다. 풀사이즈를 사진과 같은 퀄리티로 출력할 때 약 30분이 걸리며 4패스 양방향 인쇄는 15분 내외로 마무리된다. 2레이어 인쇄 시에도 속도 저하가 적어 적절한 생산성을 보여준다. JD1016의 경우 리코의 GH2220 헤드와 고생산성의 리코 젠5 헤드를 탑재한 2개의 모델 중에서 선택이 가능한데 라인아트는 GH2220 헤드 모델을 도입했다.

    이 실장은 “젠5 모델의 경우 두 배 가까이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GH2220 헤드의 경우 잉크의 망점이 작아 출력 품질이 더 깨끗하다는 점에서 샘플작업이 많은 우리에게 더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가격도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 피케이티웍스와 다양한 샘플작업을 진행해 본 후 도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JD1016 UV프린터를 사용해 본 결과 출력품질과 안정성, AS 등 전반적인 면에서 두루 좋은 결과가 나오고 있어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통해 시장 개척 가속
    라인아트는 기존 업체들처럼 간판을 걸고 앉아서 기다리는 영업에 안주하지 않는다. 시간이 날 때마다 온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자사 정보를 노출시키고 젊은 층에게 효과적인 미디어인 SNS를 통해서 라인아트만의 서비스, 기술력을 꾸준히 알리고 있다. 그 결과 설립 1년여만에 스타벅스, 유명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큐브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거래처를 만들어 내는 등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 실장은 “꾸준히 SNS에 올려놓고 있는 레퍼런스들을 큐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가 우연히 보게 돼 스타들의 등신대 등 일부 물량을 진행하게 됐다”며 “첫 거래 이후에는 품질과 정확한 납기가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콘서트, 팬미팅 등이 있을 때마다 꾸준히 작업을 맡겨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술력과 인프라, 고객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아크릴 가공업계의 젊은 강자로 부상하고 있는 라인아트의 행보가 주목된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로 인한 옥외광고 대…
  • 옥외광고 사업자의 광고물 …
  • 입·찰·동·향
  • 부산지하철 스크린도어 광…
  • 코로나로 닫혔던 협회 정기…
  • 전국 주요 도로변 불법 및 …
  •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소…
  • 단일 불법 현수막광고에 2…
  • ‘사인엑스포인데 사인은 …
  • 옥외광고센터, 옥외광고 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