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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424호 l 2019년 12월 09일 l 조회수:254
    OOH광고학회 추계학술대회 11월 8일 코엑스서 개최

    8개 세션으로 나눠 18개 발표 및 1개 집중토론으로 진행

    한국OOH학회(회장 진홍근) 추계 학술대회가 11월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3개의 세션장에서 동시에 진행된 학술대회는 8개 세션에 걸쳐 18개 주제발표가 이뤄졌고 1개의 산업계와 학계, 정부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토론도 진행됐다. 옥외광고와 기술의 접목을 주제로 삼은 특별 세션에서는 ‘OOH와 AD-TECH의 만남, Programmatic OOH’(양준모, 온누리DMC) 등 현업 전문가 3명의 관련 주제발표가 이뤄졌다.

    또한 라운드테이블 세션에서는 11월 11일 열린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디지털광고물 관련 해커톤과 관련하여 박효영 행안부 사무관과 김영수 서울시 과장, 임병욱 전광방송광고협회 회장, 최영균 옥외광고협회 수석부회장, 김성훈 세명대 교수, 한광석 남서울대 교수, 신용철 옥외광고센터 과장이 참석한 좌담 형식의 집중 토론이 진홍근 학회장의 진행으로 1시간 가량 진행됐다.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된 주요 발제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학회는 대회가 끝난 후 발제 내용을 학회 홈페이지에 게시하기 때문에 게시가 되는대로 열람이 가능하다.

    ◆특별세션1(OOH+TEC)
    △혁신성장이 실현되는 미래도시(스마트시티)의 DOOH 서비스기술(김성원, 앰엔앰네트웍스)
    △OOH와 AD-TECH의 만남, Programmatic OOH(양준모, 온누리DMC)
    △Digital OOH, 오늘과 내일(백승록, 디메이저)

    ◆일반세션
    △디지털 사이니지의 이용과 충족에 있어 한국과 미국 이용자의 문화차이(전종우, 단국대)

    ◆특별세션2(규제샌드박스)
    △Ad-tech와 Mobility(박지환, 빌리티)

    ◆저술사업세션
    △옥외광고 역사서(유현중, 가톨릭관동대)
    △“옥외광고 이론과 실제” 출간에 즈음하여(이종민, 국민대)

    ◆학술상세션
    △공공서비스 인식과 디자인 유형의 일치 여부가 소비자의 서비스 기대에 미치는 영향(이병관 노환호 임혜빈, 광운대)
    △도로변 디지털 빌보드의 성공적 국내 도입을 위한 탐색적 연구(임종국 도선재, 중앙대)

    ◆특별세션3(자유표시구역의 성과와 발전방향)
    △옥외광고시장의 디지털 전쟁(주호일, 엔미디어)
    △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성과와 과제(최병용, 옥외광고미디어협회)

    ◆라운드테이블세션
    △4차산업혁명과 OOH 미디어(박효영, 김영수, 임병욱, 최영균, 김성훈, 한광석, 신용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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