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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424호 l 2019년 12월 09일 l 조회수:366
    옥외광고 뉴스 브리핑

    인터브리드, 세종터미널서 광고형 튠(TUNE) 서비스 첫 운영

    스마트 미디어 솔루션 기업 인터브리드가 최근 세종시 고속버스터미널 내에 가로 1m, 세로 1.5m 크기 세로형 입간판 형태의 튠(TUNE) 솔루션을 설치해 광고 미디어 서비스 운영을 본격 시작했다. 해당 서비스에는 고객 행동을 분석할 수 있는 리테일 데이터 센서가 적용되어 있는데 매장 앞을 지나는 유동인구 수부터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의 행동까지 자동화된 솔루션을 통해 분석한다. 이 시스템을 이용해 광고주는 실시간으로 광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튠 솔루션은 매장의 쇼윈도우(Show Window), 건물의 파사드(Facade) 등 일반적인 유리창에 스마트 필름을 부착하면 광고 디스플레이로 만들어주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연동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광고 영상 또는 이미지를 송출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드브레인, 소비자가 뽑은 영향력있는 브랜드대상 수상

    버스광고 전문 매체사 애드브레인이 ‘2020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옥외종합광고대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14개 브랜드가 2년 연속 해당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농협홍삼, 제주삼다수 등도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애드브레인은 버스와 지하철 등 교통광고 매체를 23년간 운영해 왔으며 현재 서울과 경기, 강원 및 충북 등지 4,000여대의 버스광고를 판매하고 있다.


    키오스크코리아, 광고미디어 전광판 큐브6 개발

    LED 전광판 솔루션 제공업체 키오스크코리아가 새로운 LED 미디어 ‘Cube 6(큐브 식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큐브6는 광고용 미디어의 새로운 해석이라고 평가받는 큐브 타입으로 4각형의 LED모듈을 활용한다. 6면체의 구조물에 LED가 표출되는 형태로 제작돼 어떤 이동환경에서도 화면에 표출되는 정보와 이미지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초강력 태풍이 몰아치는 환경에서도 작동할 정도로 강력한 내구성을 갖고 있고 3㎜, 4㎜ 피치의 LED 배치가 가능해 실내와 옥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옥외광고센터, ‘해외정책정보 보고서’ 발간

    옥외광고센터가 최근 센터가 운용하는 옥외광고 해외통신원들이 모은 해외 현지의 실용적 옥외광고 정책정보를 엮어 만든 종합자료인 ‘옥외광고 해외통신원 연간활동보고서’ 제6호를 발간했다고 문화일보가 최근 보도했다. 문화일보는 보고서에 △해외 옥외광고 법체계분석 및 사례 조사 △옥외광고 해외 진출 현황 및 사례 분석 △해외 옥외광고물 색채관리 정책 및 현황 조사 등이 담겼고 옥외광고 유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 600부가 배포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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