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Â¶óÀÎ È°µ¿ À¯¹ß½ÃÅ°´Â ¿Á¿Ü±¤°í ¸¶ÄÉÆÿ¡ ÁÖ¸ñ
ÇüÅÂÀû Â÷º°Èº¸´Ù´Â ¸Þ½ÃÁö Àü´Þ¿¡ ÁßÁ¡
Æ®À§ÅÍ, ÆäÀ̽ººÏ, ÀνºÅ¸±×·¥ µî SNS(Social Network Services) Ç÷§ÆûÀº À¯Æ©ºê¿Í ÇÔ²² 21¼¼±â °¡Àå ¿µÇâ·ÂÀÖ´Â ¹Ìµð¾î Ç÷§ÆûÀ¸·Î ÀÚ¸®Àâ°í ÀÖ´Ù. Ãʱ⠴ܼøÇÑ Ä¿¹Â´ÏƼ ¼ºñ½º¿¡ ºÒ°úÇß´ø SNS´Â ÀÌÁ¦ ´Ù¾çÇÑ ºÐ¾ß¿Í È®À塤°áÇÕµÇ¸é¼ ¹Ìµð¾î·Î¼´Â ¹°·Ð ±¤°í¸Åü·Î¼µµ ·¹°Å½Ã ¹Ìµð¾îµéÀÇ ¾Æ¼ºÀ» ¹«³Ê¶ß¸®°í ÀÖ´Ù. ½ÇÁ¦·Î TV¿Í ¶óµð¿À, Àμâ¸ÅüµéÀÇ ±¤°í ¸ÅÃâÀº ³¯·Î °¨¼ÒÇÏ°í ÀÖ´Â °¡¿îµ¥ SNS±â¾÷µéÀÇ µðÁöÅÐ ±¤°í ¸ÅÃâÀº ¿¬°£ 12% ÀÌ»ó ºü¸£°Ô ´Ã¾î³ª°í ÀÖ´Ù. ±×·±µ¥ Èï¹Ì·Î¿î Á¡Àº ÀÌó·³ µðÁöÅÐ ¼ºñ½ºÀÇ ÃÖÀü¹æ¿¡ ÀÖ´Ù°í ÇÒ ¼ö ÀÖ´Â SNS ±â¾÷µéÀÌ ÀÚ»çÀÇ ¸¶ÄÉÆà Åø·Î ¿Á¿Ü±¤°í¸¦ Àû±Ø È°¿ëÇÏ°í ÀÖ´Ù´Â Á¡ÀÌ´Ù.
SNS ±â¾÷µéÀÌ ¿Á¿Ü±¤°í¸¦ È°¿ëÇÑ ¸¶ÄÉÆÃÀ» Áß½ÃÇÏ´Â °ÍÀº ¸ð¹ÙÀÏ ½Ã´ë¿¡¼ ¿Á¿Ü±¤°í°¡ °¡Áö´Â È¿¿ë¼ºÀ» ³ôÀÌ Æò°¡Çϴµ¥ ÀÖ´Ù. Áï°¢ÀûÀÎ ¹ÝÀÀÀÌ ³ªÅ¸³ª°í ¿Â¶óÀÎ ±¤°íº¸´Ù ´Ù¾çÇÑ ÇüÅ·ΠÀ̽´¸¦ ¸¸µé¾î³¾ ¼ö ÀÖ´Â ¿Á¿Ü±¤°í°¡ ¿Â¶óÀÎ ¼ºñ½º¿ÍÀÇ ½Ã³ÊÁö¸¦ À¯¹ßÇÒ ¼ö ÀÖ´Ù´Â °Í. ½ÇÁ¦·Î µðÁöÅÐ ±¤°í³ª ATL±¤°í¸¦ ¾Æ¹«¸® Àß ¸¸µé¾îµµ ¼ø°£ÀûÀ¸·Î º¸°í ³Ñ±æ »ÓÀÌÁö¸¸ Àß ¸¸µç ¿Á¿Ü±¤°íÀÇ °æ¿ì ½Ã¹ÎµéÀÌ ½º½º·Î SNS¿¡ »çÁøÀ» Âï¾î ¿Ã¸®´Â µî ÀÚ¹ßÀû ¹ÙÀÌ·² ±¤°í·Î À̾îÁö´Â °æ¿ì°¡ ¸¹´Ù.
¹Ì±¹ÀÇ Á¶»ç¾÷ü ´Ò½¼(Nielsen)ÀÇ ÃÖ±Ù º¸°í¼¿¡ ÀÇÇÏ¸é ¿Á¿Ü±¤°í´Â ´Ù¸¥ ¾î¶°ÇÑ ÀüÅë¸Åü¿¡ ºñÇؼµµ ±¤°íºñ ÁöÃâ¿¡ µû¸¥ ¿Â¶óÀÎ È°µ¿ À¯¹ßºñÀ²ÀÌ ³ô´Ù. ¿Á¿Ü±¤°í´Â ¼ÒºñÀÚ·Î ÇÏ¿©±Ý ¿Â¶óÀÎ ±¸¸Å¸¦ ÇÏ°Ô²û À¯µµÇÏ´Â ¿ªÇÒ¿¡ À־µ TV¿¡ ºñÇØ 382%, Àμâ¸Åü¿¡ ºñÇؼ´Â 200%, ±×¸®°í ¶óµð¿À¿¡ ºñÇØ 63% ´õ È¿À²ÀûÀÎ °ÍÀ¸·Î ÀÌ ¸Åü´Â ¹ßÇ¥Çß´Ù. ÀÌó·³ ÃÖ½ÅÀÇ µðÁöÅÐ ¹Ìµð¾îÀÎ SNS »ê¾÷ÀÇ ¼ºÀåÀº µÇ·¹ °¡Àå ¿À·¡µÈ ±¤°í¸ÅüÀÎ ¿Á¿Ü±¤°íÀÇ ¼ºÀåÀ» ÃËÁø½ÃÅ°°í ÀÖ´Â Ãß¼¼´Ù.
[¨Ï SPÅõµ¥ÀÌ ¹«´Ü ÀüÀç ¹× Àç¹èÆ÷ ±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