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9.11.15 PM3:05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빐쇅냼떇
    홈 > 뉴스 > 빐쇅냼떇
    신현택 l 제422호 l 2019년 10월 28일 l 조회수:56
    닐슨 보고서, 옥외매체와 온라인정보의 결합 효과 재입증

    빌보드 옥외광고 본 3명 가운데 1명꼴로 해당 웹사이트 검색
    15%는 쇼셜미디어 페이지 방문… 디지털 빌보드가 더 탁월

    보고 본 후 닐슨(Nielsen)이 최근 발표한 2019년 옥외광고 효과 조사 보고서는 풍부한 정보로 무장한 현대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옥외광고의 영향력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있다. 옥외광고 매체의 커다란 축을 담당하는 빌보드(야립광고판)는 지속적으로 그 세력을 확장하고 있는데, 특히 디지털화된 빌보드 스크린들은 소구대상의 시선을 사로잡는 역동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실시간 표출함으로써 평균적으로 매 6~8초마다 소구대상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함으로써 광고주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닐슨 보고서의 중요한 내용을 요약 정리한다.

    ▲옥외광고는 웹사이트 방문을 증가시킨다
    많은 브랜드 광고주들은 자신들이 구축한 웹사이트를 접속한 소비자들이 남긴 문의사항들에 대해 관심을 보이지만 무엇이 잠재 고객들로 하여금 해당 웹사이트를 방문하게끔 만드는지에 대한 연구는 상대적으로 소홀히 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닐슨 보고서에 의하면 조사 대상자의 33%가 빌보드상에 게재된 광고를 본 후 해당 광고주의 웹사이트를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5%는 빌보드 광고를 접한 후 해당 광고주의 소셜미디어 페이지를 방문한다고 한다. 특히 디지털 빌보드들은 광고주 웹사이트에 대한 방문과 상품에 대한 신규 문의를 증가시키는 측면에서 그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운전시간이 길수록 보다 많은 광고를 주목한다
    운전할 때에는 도로변에 설치된 빌보드들을 주목할 수밖에 없다. 미국의 경우 도로 이동에 소요되는 시간은 주당 25시간 이상에 달하고 있으며 이를 거리로 환산하면 159마일에 해당한다. 닐슨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 시점을 기준으로 지난 1개월간 디지털 빌보드를 본 적이 있느냐는 질의에 81%의 응답자들이 그렇다고 대답했다.

    ▲옥외광고에의 참여와 반응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
    운전자들이 운전을 하면서 광고를 보게 되는 것은 광고주 입장에서 좋은 일이다. 그러나 광고주는 자신들이 전달하는 메시지에 보다 적극적으로 반응하고 참여하는 소구대상에 대해 더욱 마음을 쓸 수밖에 없다. 닐슨 보고서에 의하면 빌보드 광고 시청자의 83%는 가끔 해당 광고 메시지에 주목하며 40%는 항상 그렇다고 답변했다. 또한 스마트폰 소지자의 66%는 광고 시청 후 특정한 반응행동을 취한다고 한다. 인쇄, 라디오, TV 등과 같은 전통 광고매체처럼 오프라인 빌보드들도 경쟁력을 점차 잃어가고 있다. 반면에 디지털 빌보드들은 광고주들로 하여금 그들의 상업적 메시지를 하시라도 변경할 수 있도록 해주며, 눈길을 끄는 컨텐츠를 표출할 수 있도록 해주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소구대상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다. 디지털 기술이 광고의 면모를 변화시킴에 따라 옥외 디지털 빌보드들 역시 흥미진진하고 깊이있는 인상을 소비자들의 마음에 심어줄 수 있는 필수불가결한 마케팅 도구로서의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습 드러낸 서울 1~4호선 …
  • 국제학술세미나 발표 핑계 …
  • 100% 외국자본 기업에 대한…
  • 발행인 칼럼 - 지자체 간판…
  • 구설 오른 고속도로변 꼼수…
  • 거리의 재활용 수거함이 초…
  • 옥외광고 Creative-에너지 …
  • 작심하고 외국기업 JC데코…
  • “이젠 온라인이다”… 옥…
  • 360도 전방위 시청 가능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