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9.11.15 PM3:05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뵒옄씤
    홈 > 뉴스 > 뵒옄씤
    편집국 l 제422호 l 2019년 10월 28일 l 조회수:46
    사인 시스템 엿보기 - 안경 프랜차이즈 ‘블링크’

    지역 특성에 맞춰 매장마다 차별화된 디자인 적용

    가구와 POP 결합한 인테리어 디자인도 ‘독특’

    안경 전문 온라인쇼핑몰 핫선글라스가 운영하고 있는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블링크’는 멋을 좀 안다는 패션피플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나있는 종합 안경 쇼핑몰이다. 이곳에서는 샤넬, 프라다와 같은 해외 유명기업들의 안경부터 가격대비 퀄리티가 우수한 국내 안경 브랜드들까지 다양한 안경들을 한자리서 볼 수 있다. 따라서 한발 앞선 트렌드를 확인하려는 안경족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블링크는 멋진 안경들 만큼이나 세련된 매장 디자인으로도 유명세를 얻고 있다. 모든 매장을 똑같이 디자인하는 일반 프랜차이즈와 달리 지역 특성에 따라 외관과 인테리어를 모두 달리 하는 것이 특징이다.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시장을 확대해 가고 있는 블링크의 디자인 전략을 살펴본다.

    ▲직장인 많은 여의도‧신도림은 모던&심플
    블링크 모든 매장의 디자인과 시공을 한 이노버커뮤니케이션측에 따르면 신도림과 여의도의 경우 직장인들이 주로 찾게 되는 공간인 만큼 심플&모던을 컨셉으로 전체 매장을 디자인했다. 신도림 매장의 경우 블랙과 화이트 컬러 위주로 깜끔하게 디자인함으로써 지나는 사람들이 부담스럽지 않고 쉽게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다. 간판도 깔끔한 블랙 프레임에 블랙 채널사인을 채택해 평범하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강조했다.

    반면 금융‧방송권 기업이 많은 여의도 매장의 경우 같은 컨셉을 유지하되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도록 우드&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활용했다. 우드 패널을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에 적용함으로써 차별을 꾀한 것. 간판 역시 신도림점은 블랙 베이스에 어울리는 깔끔한 면발광 채널사인을 적용한 반면 여의도점에는 클래식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후면발광 방식의 채널을 달았다. 이에 따라 신도림점과 여의도점은 비슷하면서도 전혀 다른 인상을 풍긴다. 신도림점이 깔끔하면서 경쾌한 느낌이라면 여의도점은 다소 무거우면서도 중후한 이미지를 확보했다.

    ▲패션의 거리 이태원은 레트로풍의 럭셔리 이미지 구현
    블링크 이태원점의 모습은 위의 두 곳과는 또 다르다. 패션 피플들이 주로 활동하는 공간인 만큼 좀 더 화려한 이미지를 더했다. 건물의 전면 전체는 커튼월 타입 유리벽으로 이뤄져 있는데 개별 유리마다 RGB컬러의 LED바를 설치했다. LED조명이 외부로 드러나지 않으면서도 유리벽을 타고 은은하게 빛이 뿜어지기 때문에 아주 신비로운 풍경을 만들어 낸다. 외부 간판은 경관조명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아크릴면발광 사인을 달았다. 간판 아래에는 안경 형태의 로고사인을 더해 사람들이 직관적으로 업태를 알 수 있게 했다.

    실내는 중세 유럽의 성과 같은 레트로 이미지로 디자인됐다. 재미있는 점은 별도의 POP 광고물없이 진열대와 거울 등 가구가 그 자체로 POP 역할을 하는 것. 일종의 빌트인 사인 개념으로 볼 수 있다. 빈티지 느낌의 묵직한 분위기가 멋진데 사인물 제작도 원목소재를 사용해 오래된 전통 이미지를 살렸다. 매장의 간판 및 실내외 디자인을 담당한 이노보디자인그룹 김명광 대표는 “블링크라는 이름이 ‘연결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만큼 전통과 첨단, 밝음과 어두움, 절제와 파격을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을 구상했다”고 설명했다.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습 드러낸 서울 1~4호선 …
  • 국제학술세미나 발표 핑계 …
  • 100% 외국자본 기업에 대한…
  • 발행인 칼럼 - 지자체 간판…
  • 구설 오른 고속도로변 꼼수…
  • 거리의 재활용 수거함이 초…
  • 옥외광고 Creative-에너지 …
  • 작심하고 외국기업 JC데코…
  • “이젠 온라인이다”… 옥…
  • 360도 전방위 시청 가능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