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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418호 l 2019년 08월 26일 l 조회수:90
    차량 부착 LED광고판, 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서 대상


    코트라(KOTRA가 주최한 ‘제7회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에서 ‘착착(CHACKCHACK)-LED 산업기술통합정보를 활용한 지역상생형 차량 옥외광고 시스템’이 제품·서비스개발 부문 대상을 받았다. ‘착착’은 자동차, 오토바이 소유주 누구나 자석형 광고판 혹은 자동차 LED광고를 부착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내 위치정보시스템(GPS)을 이용해 자신이 광고한 거리와 시간을 광고주로부터 보상받는 시스템이다. 버스는 물론이고 배달, 택배, 오토바이와 트럭 등에 부착해 광고 부업을 할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은 산업부 및 산하 공공기관이 공개하고 있는 에너지, 무역, 산업 및 기술, 통상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창의적인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실시하는 공모전이다. 수상자를 대상으로 기술 컨설팅과 마케팅 지원, 창업 지원 프로그램, 글로벌 시장진출 지원 등 수상작 맞춤형 후속지원을 제공했고 올해는 R&D 컨설팅 및 연구개발비도 지원한다. 실제 개방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전봇대앱, 아프리카창업앱, 인체치수활용앱, G-eye앱 등 신규 비즈니스 창출 우수사례를 발굴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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