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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중 l 제418호 l 2019년 08월 26일 l 조회수:102
    옥외광고 Creative-에너지 드링크(Energy Drink)


    도전과 열정을 위한 에너지 충전!

    피로회복제 이미지서 탈피… 젊음의 에너지 강조하는 옥외광고 주력

    에너지 드링크는 미국의 레드불스사가 태국의 기능성음료 ‘리포비탄’에서 영감을 받아 처음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사실 처음으로 제품을 개발했다기보다는 최초로 에너지 드링크라는 개념을 만들어 냈다는 게 맞다. 음료에 카페인을 넣어 약간의 각성효과를 일으키는 음료는 에너지 드링크 이전에도 피로회복제라는 명칭으로 각종 제품들이 나와 있었다. 하지만 레드불스는 에너지 드링크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함으로써 중장년층 위주의 기능성 음료 시장을 청년층으로 확대하는데 성공했다. 이에 따라 에너지 드링크 시장은 급성장했고, 현재는 해외와 국내를 막론하고 수많은 유사 제품이 나타나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에너지 드링크 제조사들이 마케팅 전면에 내세우는 것은 바로 젊음, 도전, 열정 등 에너지에서 연상할 수 있는 가치들이다. 기존의 기능성 음료들이 강조했던 ‘피로회복’이라는 내용은 싹 빼고 더 열정적인 활동을 위한 제품이라는 점을 강력하게 어필한다. 이를 위해 선택한 것이 바로 스포츠다. 스포츠 후원 광고는 물론 젊은이들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옥외광고 마케팅을 집행하는 것. 그 중에서도 스카이다이빙, 파쿠르, F1과 같은 익스트림 스포츠 관련 옥외광고를 집행할 때도 많다. 그 외에도 에너지가 넘친다는 점을 재미있게 표현하기 위해서 화장실의 소변기에 광고판을 설치하거나 쇼핑몰에 설치된 전원 플러그를 이용하기도 한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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