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9.09.18 PM0:52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삦쇅留ㅼ껜/뻾
    홈 > 뉴스 > 삦쇅留ㅼ껜/뻾
    신한중 l 제413호 l 2019년 06월 10일 l 조회수:311
    옥외광고 Creative - 보험사 옥외광고


    아찔하거나, 재미있거나~

    자동차 사고·상해 등 다양한 소재로 보험 필요성 환기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보험회사들의 옥외광고 사례다. TV나 신문, 온라인은 물론 옥외광고에서도 어느 광고보다 많이 눈에 보이는 것이 보험 광고다. 생명보험,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주택보험, 상해보험 등 관련 상품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관련 광고도 아주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보험은 실제 눈으로 볼 수 상품으로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보험사의 광고는 결국 이미지 구축을 위한 브랜드 광고로 만들어질 수밖에 없다. 국내에서는 유명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를 모델로 채용, 모델이 가진 친숙함 또는 신뢰감 등의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우는 경우가 많지만 해외의 경우 좀 다른 경향이 나타난다. 보험이 필요한 상황 자체를 흥미롭게 표현함으로써 주목도를 높이고 보험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형태의 광고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 페인트 회사의 대형 사옥 전체와 주차장에까지 페인트가 쏟아진 모습을 연출한 네이션와이드사의 옥외광고는 광고사에 길이 남을 명작으로 꼽히기도 한다. 색다른 아이디어로 보험의 필요성을 알리는 보험사의 옥외광고들의 모습을 살펴본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케이아이엠지. 강남구에 스…
  • 간판 업계에도 O2O비즈니스…
  • 서울 중앙차로 승차대광고…
  • 서울 중앙버스전용차로 승…
  • 칸이 뽑은 2019년 최고의 …
  • 이용수 회장이 시도한 협회…
  • 옥외광고, 무안경 3D·홀로…
  • 업종별 옥외광고 Creative-…
  • 이노션 센트럴시티 광고 리…
  • 간판업계 ‘공공의 적’ 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