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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413호 l 2019년 06월 10일 l 조회수:25
    간판교체 NEWS

    현대상선, 통합 CI ‘HMM’ 공개

    현대상선이 브랜드 가치 강화의 일환으로 새로운 CI를 발표했다. 새 CI는 기존에 사용하던 ‘HMM(Hyundai Merchant Marine)’ 문자를 바탕으로 리뉴얼했다. 해운선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을 반영하는 한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사로서 자신감을 나타냈다. 상단 붉은 라인과 규모감이 느껴지는 HMM은 해가 떠오르는 수평선을 가르며 전진하는 거대한 선박의 정면을 형상화한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 현대상선은 국내에서는 한글로 표기된 ‘현대상선’을, 해외에서는 1996년부터 ‘HMM’의 브랜드를 사용해 왔다. 하지만 이번 CI 선포를 통해 국내외 모두 통합된 HMM CI를 사용할 방침이다. 새 CI는 현대상선이 보유한 모든 선박의 내외부 래핑과 공장, 영업소 등의 사인물에 바로 적용될 계획이다.


    라네즈, 5년만에 브랜드 콘셉트 개편

    아모레퍼시픽의 코스메틱 브랜드 라네즈가 브랜드 콘셉트를 5년만에 개편한다. 라네즈의 새 브랜드 콘셉트는 ‘루미너스 뷰티(Luminous Beauty)’다. 수분으로 꽉 차 맑고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추구하는 동시에 여성의 빛나는 삶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로운 BI도 개발했다. 새 BI는 수분·보습을 상징하는 하늘색에 단순한 서체를 가미한 형태로 라네즈의 첫 글자인 알파벳 ‘L’을 곡선으로 표현한 로고를 함께 담았다. 새 브랜드 콘셉트와 BI는 옥내외 광고물과 매장 인테리어, 공식 홈페이지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피자알볼로 새로운 BI 개발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새로운 10년과 제2의 비상이라는 가치를 담은 새 BI를 공개했다. 새 BI는 피자알볼로의 핵심 가치인 ‘수제피자’를 나타내는 손과 ‘비행하다, 비상하다’ 라는 뜻의 상호인 알볼로(alvolo)를 비행기 형태에 담아냈다. 또한 비행기 형태의 로고와 의미를 같이 할 수 있는 ‘FIRST CLASS PIZZA’ 라는 슬로건을 제작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방향성을 표현했는데 비행기 일등석처럼 가능한 가장 좋은 재료와 정성을 통해 만들어진 피자를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피자알볼로는 서울 강남구의 대치직영점을 시작으로 새 BI를 전국 매장의 간판과 전단, 광고물 등에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부산관광공사, '부산에 가면' 신규 BI 선정

    부산관광공사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산관광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부산에 가면’과 ‘VISIT BUSAN’을 신규 BI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BI는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부산관광공사라는 기관명의 딱딱한 홍보이미지를 탈피하고 여행가고싶은 도시 부산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국문 BI인 ‘부산에 가면’은 뒷 문장에 어떠한 관광 콘텐츠를 붙여도 어울리는 문구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상상력을 자극하고 여운을 느끼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공사는 이 BI를 도로 안내사인과 외국인 관광안내표지 등의 사인물과 지역 안내 광고물 등에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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