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9.05.17 PM2:53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전체기사
    홈 > 뉴스 > 전체기사
    편집국 l 제405호 l 2019년 02월 08일 l 조회수:111
    LED·OLED 디자인 및 사업화 아이디어 공모


    2월 28일까지 접수, 수상작 기술개발·마케팅 등 지원

    한국광기술원과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제4차 산업혁명과 연계한 스마트조명융합 신시장 창출과 사업화 촉진을 위해 ‘LED/OLED 조명제품(디자인) 및 사업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 공모전은 스마트조명 융합 제품(디자인) 및 사업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대·중소기업이 상생협력 모델을 만들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공모 분야는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능한 LED/OLED 스마트조명융합 제품 및 아이디어 ▲제4차 산업혁명 첨단산업 연계 및 기업간 수평·수직 협력이 가능한 조명융합 사업화 아이디어 ▲인간중심 바이오헬스, 자율주행, 빅데이터, AI 등 타 산업과 융복합할 수 있는 제품 아이디어 등이다.

    참가자격은 기업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별도의 자격 제한은 없다. 실명 출품을 원칙으로 2월 28일까지 아이디어 내용을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1인(팀)과 우수상 2인(팀), 장려상 4인(팀), 입상 8인(팀)에게 수여된다. 수상 작품은 한국광기술원과 한국광산업진흥회에서 진행되는 기술개발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개발, 기술이전, 시제품제작, 특허출원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기술원측에 따르면 지난 5년간 공모전에 출품한 450여개 작품 중 입상작 53개는 지원을 통해 제품 개발 및 신규 창업 등의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한편 스마트조명 산업은 현재 전체 조명시장의 1% 내외에 불과하지만 미국과 유럽 중심의 보급활성화 정책 덕분에 2023년까지 약 200억달러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이다. 기존의 ‘LED칩 → 패키지 → 조명 → 제어시스템’으로 연계되는 수직적 조명산업 생태계에서 벗어나 IoT, 데이터기반 AI, 서비스 및 콘텐츠 등이 더해지면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분야로 평가받고 있다.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외광고협회중앙회, 이용…
  • <주목!이제품> 에스…
  • 신규 광고용 전광판들 세로…
  • 광고회사 직원들이 개발한 …
  • LED전광판 광고 단 버스 달…
  • ‘휘고, 투명해지고’… LE…
  • 광고자유표시구역 파르나스…
  • ‘확장만이 살 길’… 사인…
  • ‘필(必) 환경’ 시대, 이…
  • 가장 성장하고 있는 옥외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