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9.03.15 PM1:17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삦쇅留ㅼ껜/뻾
    홈 > 뉴스 > 삦쇅留ㅼ껜/뻾
    신한중 l 제403호 l 2019년 01월 07일 l 조회수:164
    옥외광고 Creative 45-기부 옥외광고 캠페인


    마음이 움직이는 순간, 그 자리서 기부가 이뤄진다

    감성을 담은 기술… 광고판에 카드·모바일 결제 시스템 갖춰

    매년 연말연시가 되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온정을 모으는 기부 캠페인이 거리 곳곳에서 벌어지고, 이런 기부활동을 장려하는 광고판들도 여기저기서 그 모습을 드러낸다. 이런 연말 기부의 대표적인 것이 구세군 냄비다. 냄비에 주머니 속의 동전이나 지폐를 넣는 것은 연말의 흔한 풍경 중 하나였다. 하지만 카드와 모바일 결제 등으로 모든 결제 시스템이 바뀌어 가면서 구세군 냄비에 들어가는 기부금도 크게 줄었다. 이전처럼 현금을 지니고 다니는 이들이 없는 까닭이다. 거리모금을 해왔던 다른 자선단체들의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다보니 자선단체들의 기부 호소 방식도 디지털 시대의 트렌드에 맞춰 변해가고 있다. 바로 거리의 광고판을 이용해서다. 광고판들은 광고를 본 시민들이 그 자리에서 바로 카드 또는 모바일 결제를 이용해 간편하게 기부를 하도록 유도한다. 새로운 기술과 색다른 아이디어로 시민들의 기부 참여를 유도하는 옥외광고 캠페인 모습들을 모아봤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외동향> “2019년…
  • 기해년 옥외광고 제작업계,…
  • 사다리 위에서 간판 작업하…
  • 2017년 국내 총 옥외광고비…
  • 옥외광고 매체대행을 사업…
  • 런던 지하철 에스컬레이터,…
  • 서울교통공사, ‘비콘 활용…
  • 배달의민족, HS애드에 헌정…
  • 퇴출위기 강남대로 전광판 …
  • “사다리 퇴출은 작업 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