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8.12.13 PM7:24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삦쇅留ㅼ껜/뻾
    홈 > 뉴스 > 삦쇅留ㅼ껜/뻾
    신한중 l 제400호 l 2018년 11월 26일 l 조회수:70
    옥외광고 Creative - (42) 복권 광고


    ‘인생 역전’의 기회를 잡아라~

    복권 당첨 후 달라지는 삶의 모습 강조
    ‘사행성보다 공익’… 복권기금의 공익성 알리기도

    보는 순간 가장 가슴을 뛰게 하는 광고는 무엇일까? 우리나라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인생 역전’을 슬로건으로 하는 로또 광고를 꼽을 것이다. 물론 다른 나라의 분위기도 크게 다르지는 않다. 일확천금을 꿈꿀 수 있는 복권에 대한 막연한 기대는 전 지구의 공통사항이다. 복권 관련 광고는 이처럼 사람들의 인생역전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형태가 주를 이룬다. 복권으로 인해 변하는 삶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럽게 복권에 대한 소구력을 이끌어 내는 것. 청소부가 든 청소기가 골프채로 바뀌는 모습을 나란히 전시해 놓든가, 거리에 난데없는 돈자루가 떨어져 있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의 방식이다.

    특히 복권광고의 경우 TV나 라디오, 지면 광고같은 ATL광고보다 옥외광고를 활용한 마케팅이 주를 이룬다. 옥외광고의 특성상 보다 흥미로운 아이디어의 실현이 가능한데다, ATL광고에서는 제약이 많은 까닭이다. 국내의 경우 TV나 라디오같은 전파광고는 허용이 안되며 옥외광고만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복권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줄이고 공공의 이익에도 부합하는 상품이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공익적인 메시지를 담아내는 경우도 많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매모호한 기금조성용 야…
  • OOH광고학회와 옥외광고센…
  • 광고자유구역 3번째 광고매…
  • “광고도 문화예술… 스트…
  • 비츠로그룹, 옥외광고 블랙…
  • 재벌그룹 독과점 사업으로 …
  • 합법과 불법 사이… 광고대…
  • 4차 기금조성용 야립광고 …
  • 정부광고 대행권 언론재단 …
  • 업계 NEW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