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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중 l 제400호 l 2018년 11월 26일 l 조회수:34
    KOSIGN 2018 REVIEW-디지털사이니지


    ‘새롭거나 예쁘거나’… 디지털 광고 트렌드 확인

    홀로그램·프로젝션 기술 활용한 신제품 흥미로워

    코사인 2018에서 LED전광판 분야를 제외한 디지털사이니지 업체로는 아바비젼, 키오스크코리아, 홀로비전, 중국의 프리다엘씨디 등이 참가했다. 이외에 한국엡손과 파낙코리아는 프로젝션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선보였다. 참가업체의 수는 예년보다 축소된 양상이었는데 디지털사이니지의 법적 근거가 마련되면서 관련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최근의 분위기가 이번 전시회로는 이어지지 않는 모습이었다.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법에 ‘눈길’
    참가업체 중에서 가장 많은 이목을 사로잡은 곳은 홀로홀릭. 이 회사는 독특한 홀로그램 사이니지 ‘홀로비전’을 출품했다. 홀로비전은 길쭉한 LED바가 고속으로 회전하면서 발생하는 빛의 잔상효과를 이용해 홀로그램 영상을 구현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시스템이다. LED바가 선풍기처럼 돌아가면서 잔상에 의해 화면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마치 영상이 허공에 떠있는 듯한 독특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벽걸이 선풍기 정도의 사이즈이기 때문에 다양한 공간에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여러 대를 멀티로 적용, 대형 멀티비전을 만들어 내는 것도 가능하다. 중국에서 온 프리다엘씨디 또한 같은 방식으로 구현되는 홀로그램 박스를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아바비젼은 옥외광고와 VMD 시장을 타깃으로 한 세련된 디자인의 디지털사이니지 제품군을 출품했다. 디스플레이와 상품진열대가 결합된 ‘모이아’와 어린이용 멀티터치 테이블 ‘씽크터치’, 소규모 매장용 디지털 사인보드 ‘애니애드’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나왔다. 특히 원목을 소재로 만들어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32인치 애니애드는 스마트폰을 통한 편리한 사용법과 예쁜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끌었다. 키오스크코리아 역시 카페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이젤 타입 디지털 메뉴보드, 극장 등 대형 공간에서 활용 가능한 미세 베젤의 멀티비전, 고해상도의 포터블 디지털 배너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프로젝터, 색다른 간판 아이템으로 부상
    프로젝터를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 광고 시스템들도 눈길을 끌었다. 한국엡손은 조명과 레이저 프로젝터를 하나로 통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젝터 사인 ‘라이트씬(LightScene)’을 출품했다. 현재 사인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프로젝션 사인시스템인 로고라이트가 정해진 이미지만을 표현하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투사되는 대상의 재질이나 형태에 관계없이 모든 공간에 원하는 영상을 투사할 수 있다. 이런 효과를 홍보하기 위해 전시장에서는 테이블 등에 직접 영상을 시연하기도 했다. 2,000lm의 밝기로 수평 360도부터 수직 180도까지 모든 각도로 빔을 쏠 수 있다. 프로젝터를 활용해 배너 광고물을 디지털사이니지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도 등장했다. 파낙코리아가 선보인 프로젝션 배너다. 이 제품은 광고면 일부를 특수 필름으로 제작해 배너의 뒤편에서 빔을 쏘면 영상이 나타나는 제품이다. 인쇄광고와 디지털 광고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운반과 설치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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