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9.01.10 PM9:58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전체기사
    홈 > 뉴스 > 전체기사
    신한중 l 제398호 l 2018년 10월 29일 l 조회수:188
    클리오가 선택한 2018년 최고의 옥외광고는?


    문화가 되는 옥외광고… 새로운 메시지 전달방식에 주목

    광고계의 오스카상이라고 일컬어지며 칸국제광고제, 뉴욕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의 하나로 꼽히는 클리오 광고제 수상작이 지난 10월 3일 발표됐다. 클리오 광고제의 시상은 ▲영상 ▲라디오 ▲인쇄 ▲옥외 ▲모바일&소셜미디어 ▲이벤트/경험 ▲브랜드 디자인 ▲상품 디자인 등 20여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최근에는 매체간 융합 등에 의한 광고의 영역파괴 현상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만큼 옥외광고도 기존과는 다른 방식의 작품들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옥외광고 분야에서는 독특한 프로모션 광고를 집행한 후 해당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담은 영상을 유튜브와 SNS에 올려서 2차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한 사례들이 시상작의 주를 이뤘다. 여기서는 옥외광고 관련 작품들이 시상된 옥외(Out of Home) 부문과 이벤트/경험(Events/Experiential), 브랜드 디자인(Brand Design) 부문의 수상작 중 흥미로운 작품 일부를 소개한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자유구역 3번째 광고매…
  • OOH광고학회와 옥외광고센…
  • 재벌그룹 독과점 사업으로 …
  • 4차 기금조성용 야립광고 …
  • 합법과 불법 사이… 광고대…
  • 정체 불명의 ‘코아몰(KOAA…
  • <해설> 4차 기금조성…
  • 명품 광고를 위한 명품 옥…
  • 클리오가 선택한 2018년 최…
  • 수상쩍은 학술대회의 이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