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8.11.01 PM6:46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빐쇅냼떇
    홈 > 뉴스 > 빐쇅냼떇
    신현택 l 제398호 l 2018년 10월 29일 l 조회수:69
    “옥외로 나서자(Get Out of Home)”… 대대적인 옥외광고 홍보 캠페인

    미국 옥외광고 업계, 뉴욕 등 주요 도시서 ‘광고주간’ 행사 펼쳐
    협회 주도하에 빌보드, 디지털 스크린, 배너, 버스, 택시 등 총동원

    최근 미국 뉴욕에서는 ‘광고주간(Advertising Week, http://newyork.advertisingweek.com/)’ 행사가 진행됐다. 옥외광고 부문에서는 미국옥외광고협회(OAAA, www.oaaa.org)가 주관하여 ‘옥외로 나가자(Get Out of Home)’라는 슬로건하에 옥외광고 매체의 가치와 역량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집행했다.



    내셔널모바일빌보드(National Mobile Billboard)측의 협력 아래 광고주간 행사 개최지 입구에는 대형 디지털 모바일 빌보드가 설치됐다.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GetOutofHome’이라는 해시태그가 새겨진 티셔츠가 무상 증정됐다. 또한 포멧코(Formetco)와 닷2닷(Dot2Dot)의 지원으로 행사장 내부에도 대형 디지털 스크린이 설치되어 옥외광고 홍보와 광고주간 행사 안내를 위한 실시간 메시지가 표출됐다.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트위터를 날린 행사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트위터 메시지가 스크린상에 표출되는 것을 목격했다. 또한 클리어채널이나 JC데코 등의 대형 옥외광고 매체사들이 운영하는 행사장 주변의 버스셸터 및 타임스스퀘어의 디지털 빌보드에도 이러한 다이내믹 메시지가 표출되어 흥미를 북돋웠다. 행사장 내부 중앙홀에는 서클그래픽스(Circle Graphics)가 제작 지원한 대형 배너가 설치되어 행사장으로 진입하는 참관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한편 외벽에 디지털 스크린이 장착된 버스들은 스크린상에 “귀사의 모바일 광고를 실제적으로 모바일이 되게 하시오(Make Your Mobile Ad Actually Mobile)” 및 “여기에는 건너뛸 수 있는 버튼이 없습니다(There Are No Skip Buttons Out Here)” 등 옥외광고의 특장점을 강조하는 광고문구를 표출했다. 이는 벡터미디어(Vector Media)가 기증한 캠페인이다. 뉴욕 택시들 역시 커브(Curb)의 지원 아래 동일한 내용의 광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외에도 행사장 주변 곳곳에 인쇄물 및 모바일 빌보드가 게첨되어 옥외광고의 유용성을 알리는 데 일조했다.

    한편 미국옥외광고협회는 젊은 광고인들에게 자신들의 소셜미디어네트워크 상에서 옥외광고의 역할을 홍보해 달라고 부탁하였으며 이 역시 큰 호응 아래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한 마디로 이번 캠페인은 옥외광고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하여 광고인은 물론 일반인들이 느낄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측면에서 진행됐다. 이번 옥외광고 캠페인은 단지 뉴욕 행사장 주변에만 국한되어 진행된 것이 아니다. 오스틴, 시카고, 댈러스, 디트로이트,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 미니애폴리스, 샌프란시스코와 워싱턴 등 30개의 주요 시장에서도 동시적으로 집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뉴욕 광고주간을 전후로 특별히 광고매체 산업 종사자들에게 많이 홍보됐다. 애드에이지(Ad Age), 빌보드인사이더(Billboard Insider), 데일리DOOH(DAILYDOOH), 마테크시리즈(MarTechSeries), 미디어포스트에이전시데일리(Media Post Agency Daily) 및 드럼(Drum) 등 각종 광고업조 전문지에도 본 캠페인이 대대적으로 소개됐다. 미국옥외광고협회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이번 옥외광고 홍보 캠페인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옥외광고 매체사나 광고대행사들이 광고주들에게 옥외광고의 특장점을 설명할 때 필요한 다양한 성공사례 및 맞춤형 옥외광고 집행을 위한 도구모음 등의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주·건물주·토지주 ‘…
  • 광고 매체의 비중이 옥외광…
  • 칸이 뽑은 2018년 최고의 …
  • ‘진짜 사람 맞아?’… 고…
  •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 …
  • 신축 건물에 시야 가로막힌…
  • 업종별 옥외광고 Creative …
  • 20대 국회 후반기 행정안전…
  • 디지털프린팅 업계, 생존을…
  • 서울 지하철 객실안내 표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