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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중 l 제397호 l 2018년 10월 15일 l 조회수:52
    DB라이텍, 국내외 옥외광고용 LED조명 시장 공략 강화

    사업영역 확대…LED전광판, 미디어파사드까지 시장 진출 박차
    경기장·방송국 등 하이엔드 옥외광고 시장 공략 모색

    DB라이텍(구, 동부라이텍)이 국내외 옥외광고용 조명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DB라이텍은 그동안 백화점, 면세점과 같은 고급매장에서 광고용으로 사용되는 LED라이트패널 브랜드 ‘루미시트’로 해외시장 공략에 주력해 왔다. 루미시트는 세계 21개 국가에 특허 등록된 V-커팅 가공기술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유럽, 북미, 일본 등 선진시장에서 고급브랜드로 각광을 받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전 세계 100여개 파트너와 대리점들을 통해 루이비통, 샤넬, 에스티로더, 크리스찬 디오르, 바비브라운과 같은 유명브랜드 매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매년 1,500만 달러 이상의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특히 프랑스 옥외광고 1위 기업과 계약을 맺고 파리, 마드리드, 런던 등 유럽의 주요도시 버스정류장 광고물에 루미시트를 공급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회사측은 옥외광고 시장의 고급화, 선진화 트렌드에 따라 자사 제품의 경쟁력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관련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라이트패널 뿐 아니라 아웃도어용 디지털사이니지와 미디어파사드 분야로도 사업영역을 확대한다. 이와 관련, 지난 6월 열린 ‘2018 광융합 엑스포’에서는 대폭 확대된 루미시트 라인업을 비롯해 감지센서를 통해 사람이 가까이 다가가면 거울이 되고 멀어지면 디지털 광고판으로 바뀌는 매직미러 디지털사이니지 등의 신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해당 사업의 전문 인력을 영입해 경기장과 방송국같은 하이엔드(High-end) 옥외광고 시장의 공략해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LED와 하우징 개발에 대한 오랜 노하우와 생산 라인업이 갖춰져 있는 만큼 LED전광판 분야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는게 회사측의 복안이다.

    DB라이텍 관계자는 “옥외광고용의 경우 제품 및 시스템에 대한 신뢰성과 품질기준이 까다롭지만 루미시트 브랜드의 인지도나 생산·품질관리 노하우를 감안하면 시장 확대가 어렵지 않을 것”이라며 “방수 성능과 광품질을 크게 향상시킨 차세대 방수형 루미시트를 중점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첨단 기술 기반의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시장 점유율 제고에 전사적 역점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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