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8.12.13 PM7:24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삦쇅留ㅼ껜/뻾
    홈 > 뉴스 > 삦쇅留ㅼ껜/뻾
    신한중 l 제396호 l 2018년 09월 27일 l 조회수:122
    옥외광고 Creative(38) - 공구(Tools) 광고


    기술에 대한 자부심 어필하는 이색 아이디어

    실제 공구 사용해 이색 광고물 제작하기도

    일상생활 속에서나 전문작업에 있어서나 작업을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도와주는 각종 공구는 없어서는 안 될 아주 귀중한 존재다. 공구는 망치와 드라이버, 펜치 등 수공구를 비롯해 전기를 사용하는 전동공구 등 수 많은 상품들이 존재한다. 그만큼 관련 브랜드들도 매우 많고, 경쟁도 심한 분야 중 하나다. 따라서 관련 업체들의 광고 경쟁도 볼만하다. 특히 수공구보다는 전동공구 제조기업들이 보다 많은 광고를 집행하는 편이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발전과 장비의 소형화가 이뤄지면서 전동공구가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는데다 관련 신제품들의 출시도 아주 잦기 때문이다. 공구 브랜드의 경우 옥외광고의 집행에 있어서 제품의 출력과 정교함 등 기술적 자부심을 어필하려는 시도가 많다. 정말 잘 뚫는 장비, 잘 자르는 장비라는 점을 재미있게 강조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제품 구매욕을 불러 일으키는 것. 또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공구는 남자들의 장난감이라는 이미지도 가지고 있는 만큼, 공구 자체를 장난감처럼 희화화 시킨 광고물을 선보이는 사례가 종종 나타나기도 한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매체의 비중이 옥외광…
  • 애매모호한 기금조성용 야…
  • 전홍, 서울 1~4호선 공간 …
  • OOH광고학회와 옥외광고센…
  • 이노션, 메가박스 코엑스점…
  • 광고자유구역 3번째 광고매…
  • “광고도 문화예술… 스트…
  • 케이아이엠지, 서울 전자게…
  • 비츠로그룹, 옥외광고 블랙…
  • 産·學·官, “불법 디지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