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8.10.17 PM3:56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전체기사
    홈 > 뉴스 > 전체기사
    편집국 l 제396호 l 2018년 09월 27일 l 조회수:74
    업계 NEWS ↗

    요기요, 드로잉메리와 협업한 지하철 래핑광고 선보여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알지피코리아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잉메리’와 콜라보레이션한 지하철 래핑 광고를 선보였다. 인기 컬러링북 ‘메리썸머’의 저자인 드로잉메리 이민경 작가는 일상을 담은 화풍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팔로어만도 16만명에 이르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다. 요기요는 드로잉메리의 화풍을 통해 지하철 이용객들에게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찾아가는 전시회’라는 컨셉으로 래핑 광고를 기획, 요기요의 광고 시리즈 ‘즐거운 식탁’을 재해석한 작품을 함께 선보였다. 지하철 한 량 전체를 일러스트로 가득 채워 전시회를 방문한 듯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 작품은 서울 지하철 2~7호선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어아시아, 롯데월드와 손잡고 항공기에 초대형 광고 구현

    태국의 항공사 에어아시아가 추석빔을 장만했다. 말레이시아 국적의 아시아 최대 저비용 항공사 에어아시아가 국내 테마파크 롯데월드와 손잡고 롯데월드를 상징하는 이미지가 래핑된 항공기를 공개했다. 9월 5일 태국 돈므앙 국제공항에서 공식 공개된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 항공기 A330-300에는 에어아시아 로고와 함께 롯데월드의 마스코트인 ‘로티’와 ‘로리’, 매직 아일랜드의 상징인 ‘매직 캐슬’과 국내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롯데월드타워’ 등의 이미지가 래핑됐다. 비행기의 이름도 ‘에어 로티(Air Lotty)’다. 이번 항공기 래핑은 태국 방콕을 허브로 하는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와 국내 대표 테마파크로 해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롯데월드 양사가 체결한 홍보 및 마케팅 업무 협약의 일환이다.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주·건물주·토지주 ‘…
  • “야립 광고물의 지방재정…
  • 광고 매체의 비중이 옥외광…
  • 칸이 뽑은 2018년 최고의 …
  • 해.외.동.향
  • ‘진짜 사람 맞아?’… 고…
  •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 …
  • 신축 건물에 시야 가로막힌…
  • ‘드론을 광고 매체로~’……
  • ‘허공에서 나타나는 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