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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394호 l 2018년 08월 20일 l 조회수:113
    입찰ː동향


    중부권 공항 카트광고 운영사업권 ‘한승공영’이 확보
    연간 임대료 5억 4,000만원에 낙찰

    한국공항공사 서울지역본부가 공고한 ‘중부권 공항 카트광고 운영자 선정’ 입찰에서 한승공영이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다. 이번 입찰에 부쳐진 물량은 김포공항과 청주공항, 양양공항, 원주공항 4개 공항의 카트 2,355대의 광고권이다. 카트 1대당 광고면적은 0.44㎡로 카트의 앞부분 받침대, 뒷부분(손잡이 방향) 지지대, 손잡이 바구니 앞면 3부분으로 이뤄진다. 사업기간은 계약일로부터 3년이며 수용가능 연간 최소 임대료 이상의 최고가 입찰로 진행됐다. 당초 공사가 제시한 최소 임대료는 연간 4억 5,000만원이었으며, 한승공영은 5억 4,000만원을 써내 사업권을 따냈다.

    포항역 광고매체 대행 사업자로 애드몬 선정
    계약기간 3년… 낙찰가는 3억 1,680만원

    한국철도공사 대구본부가 공고한 포항역 광고매체 광고대행 사업자 선정 입찰에서 애드몬이 사업권을 획득했다. 광고물량은 포항역 맞이방 내 5.05×1.8m 규격 조명 광고물 3기와 4.5×1.8m 규격 광고물 2기다. 모든 광고물은 제작, 설치가 완료된 매체인 만큼 조속한 영업활동에 들어간다는 게 해당업체의 계획이다. 계약기간은 8월 10일부터 2021년 8월 9일까지 3년간이다. 한편, 함께 공고됐던 김천역의 사업권은 이번에도 유찰됐다. 철도공사측은 포항역의 경우 기본적인 유동인구가 많은데다 KTX까지 들어오기 때문에 입찰 당시에도 경합이 치열했지만 김천역의 경우 상대적으로 관심도가 떨어지는 측면이 있다고 밝혔다.

    부산 지하철 1,2,3호선 행선안내기 광고권 애드넷21에
    1억 8,900만원으로 낙찰… 계약일로부터 3년간

    부산지하철 1,2,3호선의 행선안내표시기 광고대행사업권 입찰에서 부산 지역업체인 애드넷21이 경합끝에 사업자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의 광고물량은 1호선 25개역 90대(승강장 64대, 대합실 26대), 2호선 25개역 106대(승강장 88대, 대합실 18대), 3호선 19개역 42대(승강장 34대, 대합실 8대)로 총 69개역 238대다. 계약기간은 계약일부터 3년간이다. 당초 부산교통공사가 제시한 기초금액은 1억 6,360만원이었는데 애드넷21은 1억 8,900만원을 적어내 사업권을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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