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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중 l 제393호 l 2018년 07월 30일 l 조회수:87
    ‘드론을 광고 매체로~’… 국내외 관련 제품 개발 잇따라

    안전과 체공시간, 광고면적 두루 보장되는 풍선형 제품 부상

    옥외광고물의 종류에 ‘행정안전부장관이 정한 광고물’을 새로 포함시키는 것을 골자로 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지난 5월 개정됨에 따라 드론 광고 관련 업체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다. 이번 시행령 개정에 따라 드론 광고의 합법화가 가시화됐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옥외광고 시장을 겨냥해 개발된 드론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지금까지 드론을 활용한 광고 및 프로모션은 일반적인 형태의 드론에 현수막이나 프로모션 상품 등을 매달아 날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이 형태는 시인성이 높지 않고, 사람이 많은 곳에서 날리는데 대한 안전성 문제도 지적돼 왔다. 광고의 특성상 사람들이 밀집한 곳에서 드론 광고가 이뤄지게 되는데, 이런 공간에서 드론이 추락하게 될 경우 안전사고로 이어질 공산이 크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최근 광고 전용으로 개발된 제품들은 기존의 드론과 차별화시킨 모습으로 관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드론의 몸체가 대형 풍선으로 이뤄진 제품들이다. 해당 제품들은 부피가 큰 몸체를 애드벌룬처럼 광고판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다, 풍선형인 만큼 추락시에도 사람이 다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다. 아울러 헬륨 가스가 몸체를 받치기 때문에 일반적인 드론에 비해 배터리 사용시간이 긴 것도 광고용 제품으로서의 이점이다.

    이외에도 여러 대의 드론을 일괄 통제해 공중에 대형 문자나 로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드론 시스템, 전광 디스플레이를 달아 영상 광고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등 다양한 제품군이 시중에 등장하고 있는 추세다. 아래에서는 옥외광고 분야를 타깃으로 최근 개발된 드론 제품들을 통해 앞으로 나타날 드론광고의 모습을 미리 살펴 본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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