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8.11.30 PM4:02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전체기사
    홈 > 뉴스 > 전체기사
    신한중 l 제393호 l 2018년 07월 30일 l 조회수:200
    업종별 옥외광고 Creative(35) - ‘휴가 & 여행’ 광고


    ‘지금 바로 여행을 떠나야 할 듯~’ 색다른 경험 전달

    현장 분위기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흥미 유발

    바야흐로 휴가의 계절이 도래했다. 거리의 광고판들에서도 저마다 손님을 유혹하기 위한 여행과 휴가 관련 상품들이 붐비고 있다. 휴가와 여행시즌을 겨냥하는 광고는 서비스와 상품 등 다양하다. 그런데 가장 치열하게 광고경쟁을 벌이는 분야는 관광지와 항공사, 여행사를 꼽을 수 있다. 최근에는 여기에 전 세계적으로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숙박과 액티비티 예약 앱이 가세하기 시작하면서 휴가 시즌을 겨냥한 옥외광고의 양적 케파를 늘려가고 있는 추세다. 휴가 관련 옥외광고는 ‘Fun’과 ‘Enjoy’에 대한 욕망을 끌어내는 게 주목적이 되는 만큼 일반적인 옥외광고보다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보게 되는 경우가 많다. 다만 아이디어 대부분이 비슷한 방식으로 발현되는 경향이 강한데 바로 여행과 항공, 서비스 등에 대한 간접적 체험을 전달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버스정류장을 바닷가 모습으로 바꾸어 놓는다든가, 큰 광고판이 래프팅 현장, 암벽등반 현장 모습으로 변신하는 등의 방식이다. 때로는 광고판이 거대한 여행가방이 돼서 여행상품을 홍보하는 경우도 있다. 휴가 시즌을 더욱 뜨겁게 달구는 옥외광고 아이디어들을 살펴보자.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매체의 비중이 옥외광…
  • 애매모호한 기금조성용 야…
  • OOH광고학회와 옥외광고센…
  • 전홍, 서울 1~4호선 공간 …
  • 이노션, 메가박스 코엑스점…
  • 광고자유구역 3번째 광고매…
  • “광고도 문화예술… 스트…
  • 케이아이엠지, 서울 전자게…
  • 비츠로그룹, 옥외광고 블랙…
  • 産·學·官, “불법 디지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