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8.10.17 PM3:56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소자재/유통
    홈 > 뉴스 > 소자재/유통
    신한중 l 제390호 l 2018년 06월 11일 l 조회수:158
    치킨프렌차이즈 아웃닭, 국민 공모로 간판 제작해 ‘눈길’

    1등 선정작 홍콩과 말레이시아 매장 간판에 반영

    국민 공모전을 통해 프렌차이즈 숍의 간판 디자인을 뽑는 독특한 사례가 등장해 업계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아웃닭 치킨브랜드를 운영하는 테즈는 아웃닭 해외 직영점의 간판 사인물 교체 작업과 관련하여 전문업체에 디자인을 의뢰하는 대신 대한민국 일반 국민이 참여하는 공모전을 실시했다. 아웃닭은 국내에 50여 매장과 홍콩에 2곳, 말레이시아에 3곳을 운영중인 치킨브랜드로 젊은 층을 주 고객으로 하는 매장형 치킨 프랜차이즈이다. 회사는 지난 4월 16일까지 간판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했다. 공모는 세계로 나아가는 아웃닭과 태극기를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됐는데, 해외로 여행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나 교민들이 해당 매장의 간판을 보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형태의 디자인에 주안점을 두었다는 설명이다. 아웃닭 간판 사인물 디자인 공모전의 심사는 아웃닭 해외 말레이시아 임직원들과 홍콩 임직원들이 총 115편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투표를 통해 진행했다. 공모전 1등은 한신대학교 팀(이승현, 이영대, 문주리)이 선정되었다. 1등 선정작 디자인은 아웃닭 홍콩과 말레이시아 둥 해외 매장의 외부 사인물로 제작되어 활용될 예정이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주·건물주·토지주 ‘…
  • 광고 매체의 비중이 옥외광…
  • “야립 광고물의 지방재정…
  • 칸이 뽑은 2018년 최고의 …
  • 해.외.동.향
  • ‘진짜 사람 맞아?’… 고…
  •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 …
  • 신축 건물에 시야 가로막힌…
  • ‘드론을 광고 매체로~’……
  • ‘허공에서 나타나는 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