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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중 l 제387호 l 2018년 04월 22일 l 조회수:79
    옥외광고 Creative - (29)스마트폰 광고


    옥외광고의 임팩트란 이런 것!

    ‘규모와 목’ 제대로 활용하는 옥외광고의 정석

    스마트폰은 현재 가장 많은 광고비가 투입되는 상품 중 하나다. 제품에 대한 광고 및 마케팅 비용 자체가 매우 큰데다 신제품의 출시 시기도 잦기 때문에 옥외광고 분야에서도 스마트폰 광고는 아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 삼성전자의 경우 스마트폰 마케팅 비용으로만 연간 10조원 가량을 쓰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대규모 광고비용을 사용하는 만큼, 스마트폰 옥외광고의 경우 가장 핫한 장소에 대규모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가 많다. 옥외광고 마케팅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규모’와 ‘목’을 가장 잘 활용하는 분야하고 할 수 있는 것. 특히 스마트폰 제조업체들 대부분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을 하고 있는 만큼, 제품 출시 시기까 되면 저마다 세계적인 랜드마크를 차지하기 위한 눈치싸움이 벌어지기도 한다. 전세계를 무대로 펼처지고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옥외광고 경쟁을 살펴보자.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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