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8.07.11 PM8:42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빐쇅냼떇
    홈 > 뉴스 > 빐쇅냼떇
    신현택 l 제386호 l 2018년 04월 09일 l 조회수:149
    해외동향


    <오스트리아>

    자연 보존의 중요성을 역설적으로 강조한 가데나 캠페인

    독일계 정원관리 브랜드인 가데나(Gardena, www.gardena.com)는 지난 2월 비엔나 중심가에서 자연과의 접촉 및 환경 보존이 인간복지에 필수적임을 고지하는 캠페인을 개시했다. 이 캠페인은 유튜브 ‘GARDENA - Nature is irreplaceable.’(https://youtu.be/Wh0NGW9G7BQ)에서 동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광고대행사인 하이마트 빈(Heimat Wien)이 기획한 이 캠페인은 버스쉘터의 광고패널 내부에 일상생활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식물들을 전시했다. 이로써 플라스틱으로 황폐해진 환경은 복구할 수 없게 되리라는 점을 경고했다.

    <영국>

    에이트아웃도어 해외투자 유치 성공

    영국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에이트아웃도어(8 Outdoor, www.8outdoor.com)는 최근 1천1백만 파운드의 해외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영국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에만 국한되어 투자된 최초의 아시아 자본 유입 사례로 기록되었다. 이번 투자 유치로 에이트아웃도어는 물론 이 회사의 모회사인 SIS 디지털 비젼(SIS Digital Vision)의 영국 및 유럽 내 디지털 스크린 매체자산 확보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번 투자는 홍콩에 기반을 둔 선훙카이(Sun Hung Kai)라는 회사의 자금으로서 영국 중소기업 대상 투자은행인 내시앤코(Nash & Co)를 경유하여 유치되었다. 이번 투자 유치 성사로 에이트아웃도는 기존 진행 중이던 영국 내 최상급 도로변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자산을 증가시키는 데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회사는 2015년 9월 설립되어 현재 25개 도시에 90여 개의 디지털 스크린 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

    닥트로닉스의 비너스 컨트롤 스위트 출시

    1968년에 설립된 닥트로닉스(Daktronics, www.daktronics.com, NASDAQ: DAKT)는 대형 LED전광판, 스코어보드 및 음향시스템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최근 철저한 보안체계를 갖춘 웹 기반 디지털 동영상 컨트롤 운영체제인 비너스 컨트롤 스위트(Venus® Control Suite)를 선보였다. 기존 비스콘(Visconn) 디스플레이 운영 시스템을 사용해 오던 닥트로닉스 고객사들은 이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비너스 컨트롤 스위트로 업그레이드 교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다른 운영 시스템을 사용하던 고객사들도 닥트로닉스가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을 통하여 비너스 컨트롤 스위트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회사의 옥외시장 담당관인 콜린 휴버(Collin Huber)는 “고객사들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갖춘 비너스 컨트롤 스위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따라서 보다 큰 매출을 창출하게 된다”고 말했다. 비너스 컨트롤 스위트의 가장 큰 장점은 애드 그리드(Ad Grid)라고 명명된 일정관리 모델이다. 사용자 즉 매체사는 애드 그리드를 사용하여 다양한 가격정보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광고 옵션을 소구대상에게 노출할 수 있으며 특정 시간대에 반드시 게첨해야 하는 컨텐츠를 송출하도록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의 디지털 스크린에서 여러 광고주의 메시지를 표출하는 작업과 수시로 바뀌는 광고주의 요청사항을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제어사항을 모바일 기기에서도 온라인 상에서 자유자재로 운영할 수 있다.보다 상세한 내용은 닥트로닉스의 웹사이트를 참조하기 바란다.

    <호주>

    금년 호주는 전세계 성장세를 밑도는 광고비 증가 예상

    제니스(Zenith)의 전망치에 따르면, 2018년 전세계 광고비가 전년 대비 4.6% 증가할 것이 예상되는 가운데 호주의 광고비는 2.6% 증가한 USD160억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니스는 2020년이 되면 온라인 광고가 전체 광고비의 44.6%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일부 광고업계 전문가들이 디지털 광고비의 위축 가능성을 제기하고 나섰지만, 제니스는 광고주들이 온라인 광고예산을 감축한다는 여하한 증거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제니스는 또한 전세계 광고주들이 2017년 온라인 광고에 37.6%의 예산인 USD2,040억을 지출한 데 비하여 금년에는 40.2%를 지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스웨덴 및 영국의 3개국에서는 2017년 광고비의 55% 이상이 온라인 광고에 지출됨으로써 온라인 광고의 폭발적 성장세는 향후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호주의 광고비 지출 상승세는 주로 온라인 클래시파이드(classified) 광고부문의 성장과 수도권 TV 광고비의 증가에 주로 기인한다고 제니스는 분석했다.
    제니스의 글로벌 브랜드 담당 사장인 비토리오 보노리(Vittorio Bonori)는 “광고매체의 디지털화는 지속적으로 양호한 투자대비효과를 보여준다. 또한 이러한 추세는 브랜드 광고주들이 소비자들의 행동패턴을 따라 그들의 예산을 편성하며, 강력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매체계획을 수립하고 또한 첨단 기계학습 기법을 동원하게끔 만들며 결국 새로운 이커머스(e-commerce) 솔루션에 투자하게끔 유도한다. 이러한 변혁이 현재 브랜드 성장의 중심축을 담당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행안부장관 광고물’을 …
  • ‘그 때는 맞고, 지금은 틀…
  • 부산시, 현수막 대체하는 …
  • “옥외광고센터 10년 역사…
  • 갑질로 얼룩진 국내 최대 …
  • 서울 시내버스 도 넘은 성…
  • ‘뉴욕페스티벌(New York F…
  • 매체 따라 떠도는 철새… …
  • 입찰ː소식
  • 드론 활용한 옥외광고물 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