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8.09.17 PM1:28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옥외매체/대행
    홈 > 뉴스 > 옥외매체/대행
    신한중 l 제382호 l 2018년 02월 05일 l 조회수:317
    업종별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 - (24)항공사 광고

    하늘을 모티브로 다양한 아이디어 구현

    비행기 안의 편안함과 즐거움을 강조키도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세계 항공사들의 옥외광고다. 지금같은 글로벌 사회가 이뤄진 것은 통신의 발전과 더불어 항공편의 대중화에 기인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수많은 항공사들의 등장과 이에 따른 경쟁이 촉발되면서, 지금같이 누구나 항공기를 부담없이 탈 수 있을 만큼 저렴한 가격대가 형성된 것이다. 항공사들의 치열한 경쟁은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저가 항공사들이 나타나면서 이런 경쟁은 더 가열차지고 있다. 그만큼 다양한 광고마케팅 기법이 전개되고도 한다. 항공사들의 경우 특성상 하늘을 모티브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데, 항공 서비스를 단순히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는 행위가 아닌 하늘을 누리는 행위라는 점을 각인시키기 위해서다.
    높이 올라서 있는 투명 빌보드를 만들어 광고 이미지 대신 하늘을 보여주는가 하면, 비행기가 날라는 것에 반응해 대형 전광판 속의 어린이가 움직이는 재미있는 인터렉티브 광고가 나오기도 한다. 항공기 안에서의 재미와 편안함 등을 강조하는 것도 주요 포인트다. 그래서 옥외광고판에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함이라는 의미의 수면안대를 부착하거나, 항공기 안의 모습을 파티로 변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신한중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언론재단의 정부·공공…
  • 중국 기업, 러시아 월드컵 …
  • 옥외광고 업계의 2018 상반…
  • 광고주·건물주·토지주 ‘…
  • “야립 광고물의 지방재정…
  • 드론 광고 합법화 길 열리…
  • 옥외광고 Creative- <34…
  • N미디어, 신규 매체 ‘3곳…
  • 해.외.동.향
  • 서울 지하철 광고판, ‘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