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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국 l 제377호 l 2017년 11월 27일 l 조회수:148
    입ː찰ː소ː식


    사인텔레콤, 1~4호선 디지털 종합 안내도 광고사업권 확보

    ‘지하철 1~4호선 디지털종합안내도 광고대행사업’의 우선협상자로 전광판 전문제조업체 사인텔레콤이 선정됐다. 사인텔레콤은 14,800,000,000원을 적어내 사업을 확보했는데, 10,539,145,377원이었던 예가 대비 140%에 이르는 높은 가격이다. 이번 입찰은 높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전통의 광고대행사가 아닌 LED전광판 제조사 사인텔레콤이 사업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사인텔레콤은 교통전광판과 대형 전광판 등을 주로 생산해온 국내 대형 LED전광판 제조사이지만 광고대행사업과는 큰 관련이 없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번 사업은 총 857대의 디지털종합안내도를 신규 설치해야 하는 만큼, 사인텔레콤의 경우 전문광고대행사보다 직접 제조를 통해 초기투자비용을 낮추고 해당 사업에 대한 경험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를 확보할 수 있다. 따라서 관련업계는 사인텔레콤이 디지털종합안내도의 제조 및 설치에만 직접 나서고 광고대행사업의 경우, 별도의 외주업체를 찾지 않겠느냐는 관측도 내놓고 있다. 이번 사업의 대상물량은 1~4호선 120개역 1,312개 종합안내도로, 구체적으로는 디지털종합안내도 857대, 인쇄식 종합안내도 386대, 조명형 종합안내도 69대다. 계약기간은 디지털 장비의 설치 등 준비기간 6개월을 포함한 8년 6개월이며, 준비기간 동안에는 디지털종합안내도의 광고료는 납부하지 않는다. 다만 인쇄형과 조명형의 경우 2개월의 설치기간 이후에는 광고료를 납부해야 한다.

    한승공영, 9호선 2단계 광고매체도 확보

    지하철 9호선 2단계 역사내 조명광고가 사업자로 한승공영이 선정됐다. 낙찰가격은 305,000,000원으로 최저입찰가 300,008,000원 대비 101%의 수준의 가격이다. 수차례 유찰이 거듭될 만큼, 경쟁이 적었던 까닭에 적정한 가격에서 매체 확보가 이뤄졌다는 평가다. 특히 한승공영은 9호선 2단계 광고사업을 꾸준히 운영해온 직전 사업자로서, 이번 입찰을 통해 사업의 연속을 이어가게 됐다. 아울러 최근 9호선 1단계 광고사업도 확보한 만큼, 1단계 광고매체와 2단계 광고매체를 연계해 시너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9호선 2단계 광고 물량은 5편성 660면이다. 단 현재는 4편성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10월 중 일반운행 1편성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전동차 내 액자광고 290면, 전동차 내 모서리 광고 220면, 전동차 내 동영상 광고 160면이다. 기초금액은 259,726,000원이며 계약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36개월이다. 2018년 6월에는 6량 9편성으로 운행이 예정돼 있으며, 같은 해 10월에는 3단계 8개역이 추가로 개통됨에 따라 앞으로의 가능성은 높다. 발주처측은 물량 증가에 따른 광고료는 추가 정산하지만, 운행 횟수 증감에 따른 추가 광고료는 받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광주시청 앞 야외스케이트장 휀스광고 입찰

    광주시체육회는 광주시청 문화광장 내 야외 스케이트 장 휀스광고 사용권을 입찰에 부치고 사업자 선정에 나섰다. 광주시 서구 내방로에 위치한 시청 문화광장에 조성되는 특설 야외 스케이트장의 링크펜스를 이용해 광고를 걸 수 있는 이번 사업은 오는 12월 16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총 47일간 허가된다. 단 이 허가기간은 스케이장 운영기간에 따라 사소의 일정 변경이 가능하다. 광고를 걸 수 있는 링크휀스의 크기는 160㎡이며, 스케이트장측 16면(6m×1m, 앞뒤 양측 사용), 썰매장 면수 6면으로 이뤄진다. 예가는 26,00,0000원이며 부가세는 별도다. 온비드 전자입찰로 진행되며, 입찰 마감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5시까지다. 개찰은 다음날인 29일 오전 10시에 이뤄진다. 총액입찰이며,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광주시 관내에 소재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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