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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석민 l 제375호 l 2017년 10월 30일 l 조회수:47
    광진구청, 청소차량 외부 캐릭터 래핑으로 호감도 UP

    산뜻하고 청결한 이미지 강화…‛신승’ 디자인·래핑 시공
    현재 55대 래핑 완료, 호응도 높아 추가로 모든 청소차 래핑 계획

    “청소차 맞나요? 만화 홍보 차량인줄 알았어요”
    “활기찬 컬러풀한 디자인이어서 거리가 더 쾌청해지는 것 같아요”

    서울시 광진구 주민들이 청소차를 보고 하는 말들이다. 광진구는 최근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55대의 청소차를 산뜻하고 깨끗한 이미지로 차 외부를 래핑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디자인도 포함시켜 시각적인 즐거움도 더했다. 이에 따라 광진구청은 직영 청소 차량 외에도 청소 하청업체가 운영하고 있는 청소차 55대에 대해서도 조만간 캐릭터 래핑을 모두 진행할 계획이다. 이상욱 광진구청 청소과장은 “광진구는 광진구 관내에 직접 운영하고 있는 청소 처리 시설이 없어 모두 외부로 쓰레기를 싣고 나가는 시스템이라, 청소차들의 움직임이 많고 주민들에게 눈에 많이 띤다”라며 “이에 따라 청소차의 이미지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최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를 활용해 청소차 외부를 깨끗하게 래핑했다”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아이디어로 인해 최근 주민들의 평가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더럽고 추했던 청소차가 깨끗해지고 재밌는 캐릭터까지 가미되자 즐거운 거리의 소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

    이 과장은 “광진구에 있는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리는 동화축제의 캐릭터인 나루몽을 활용했는데, 관내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주면서 효과가 더 좋게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평가했다. 광진구 청소차량엔 캐릭터 부착 외에도 다양한 홍보 문구안도 함께 삽입했다. ‘미세먼지, 걱정마세요! 도로 위 미세먼지 한 톨도 남김없이 관리해드립니다’, ‘미세먼지 걱정없는 광진!’, ‘무단투기, 당신의 아이가 배워도 좋습니까?’, ‘올바른 쓰레기 배출, 쾌적한 거리의 시작입니다’ 등의 문구를 이용해 주민 계도를 이끌고 있다. 광진구는 지난해부터 광장동 다목적공공복합시설 건립에 대비해 청소차량에 대한 시민들의 부정적 인식 및 혐오감 불식을 위한 아이디어를 준비해 왔다. 이에 따라 첨단 시설에 걸맞는 청소차량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후차량 도색 및 새로운 디자인 개발로 광진구만의 친근하고 차별화된 청소차량으로 전환했다.


    이와 관련해 광진구 청소차량의 래핑은 34년째 광고기획 및 자동차 래핑 전문업체로 활약 중인 ‘신승’이 맡았다. 신승은 1급자동차정비업으로 등록된 카래핑 전문업체로 광고기획, 디자인제작, 카래핑, 실사출력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업체다. 롯데백화점, LG홈쇼핑, 훼미리마트, 교촌치킨, 오리온, 해태제과, CJ제약, 한미약품,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삼성출판사, 삼성택배, SK정유 등 거래처를 두고 있다.

    이석민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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