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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승희 l 제373호 l 2017년 09월 25일 l 조회수:92
    ‘위드미’에서 ‘이마트24’로, 간판 새 모습은?


    플렉스 판류형과 채널사인의 조합
    블랙아웃시트·듀플렉스 등 소재 적용

    신세계가 운영중인 위드미가 이마트24로 한창 새 옷을 갈아입고 있다. 신세계는 8월초부터 간판 교체 작업에 돌입했다. 편의점은 전국에 약 2,000군데가 있으며, 간판 및 인테리어 교체 등의 규모는 총 3,000억원에 달한다. 특히, 교체비용은 3,000억원 규모로 물량이 적지 않다.
    위드미의 새 간판 이마트24는 위드미의 메인 이미지였던 파란색을 벗어던지고 노란색으로 변신중이다. 위드미의 이미지는 탈피하고, 대형 유통마트인 이마트와 유사한 이미지를 가져가기 위한 전략이다. 새 간판 색상을 구체적으로 들여다보면, 이마트24라는 로고에서 ‘e’와 ‘24’는 노란색이고, 나머지 글자는 하얀색을 택했다. 간판의 기본 타입이 판류형 플렉스와 채널사인으로 구성되는데, 화면의 경우 건물 외벽색 등에 어울리도록 회색을 사용중이다. 채널사인은 알루미늄을 소재로 적용되며, 로고에 조명용 시트가 적용돼 야간 조명시 밝게 빛난다. 특히 판류형 플렉스의 경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라는 문구와 지점명 등을 제외한 곳에 블랙아웃시트를 적용해 야간 조명시 플렉스에 적용된 글자와 로고 채널사인 이외에는 모두 암전 효과가 나타나는 방식을 택했다. 채널사인으로 만들어진 로고에도 조명용시트가 적용됐으며, 흰색 로고에는 듀플렉스 시트가 적용돼 야간 조명시 로고의 표현이 선명하고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리뉴얼에 들어가는 간판 외 품목으로는 유리면 시트, 시식대 하단, 아이스크림 냉동고, 컵아이스, 카운터, 쇼케이스 상단, 벽면 상부 슬로건, 커팅 및 실내용 스티커 등이 있다. 유리면 하단은 UV투명실사로 배면을 처리하며, 출돌방지띠장과 출입문 시트커팅 등이 부착된다. 이렇게 위드미의 간판은 새로운 소재와 디자인을 통해 변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간판 교체에 앞서 신세계는 브랜드명을 교체하고 법인명을 바꿨으며 직영점부터 순차적으로 점포 간판 교체 작업을 실시중이다. 간판과 인테리어, 상품 등 컨텐츠를 바꾸는 대대적 리뉴얼은 이르면 내달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이승희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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