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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석민 l 제372호 l 2017년 09월 11일 l 조회수:33
    디지털평판커팅기 ‘준드’, 판매 확대 주목

    출력물 경쟁력 높이기 위해선 ‘필수품’ 인식 커
    리버플러스, 최근 준드 도입하며 생산성 일취월장

    디지털평판커팅기가 실사출력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준드’ 브랜드의 디지털평판커팅기의 판매 확대가 주목되고 있다. 준드는 올해 들어서만 ‘리버플러스’, ‘인큐브’, ‘이프린팅’, ‘디자인CC’, ‘디자인하이’ 등에 잇따라 공급되면서 시장 확장성면에서 단연 돋보이고 있는 것. 디지털평판커팅기 ‘준드’의 묘미는 생산성에 있다고 사용자들은 말하고 있다. 사람 손으로 일일이 재단을 해야 하는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릴뿐더러 근로자가 다치기라도 하면 회사 입장에선 매우 곤란한 상황에 빠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디지털평판커팅기는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해 줄 뿐 아니라, 오히려 사람의 손보다 더 정교한 커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품질면에서 에러가 거의 없다는 점도 특장점으로 꼽힌다. 가격이 비싸지만, 커팅일에 매달리는 2~3명의 근로자의 연간 인건비와 세금 등을 감안한다면 장비를 2년 정도만 활용해도 충분히 장비의 값은 복구된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판단이다. 특히 최근 최저인건비가 큰폭으로 상승함에 따라 이 같은 디지털평판커팅기의 판매는 더욱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확 달라진 리버플러스
    리버플러스는 최근 ‘준드’ 디지털평판커팅기를 도입했다. 폼보드 등에 유포지를 합지한 뒤 자르는 일을 2~3명의 근로자가 직접 커터칼을 손으로 쥐고 해왔는데, 디지털평판커팅기를 도입한 후부터는 커팅일을 하던 근로자들이 다른 일을 할 수 있게 돼 생산성이 더 높아졌다고 한다. 이 회사 어강 대표는 “현재 직원 9명이 있는데, POP 제작일이 많이 몰릴 땐 전직원들이 모두 커터칼을 들고 폼보드 자르는데 열중했다. 그런데 이 일을 디지털평판커팅기가 대신하게 돼 기존의 작업자들이 다른 발주 물량을 처리하는데 투입할 수 있어 생산성이 크게 올라갔다”라고 말했다. 리버플러스는 POP 제작으로 꾸준하게 성장해온 출력업체다. 이 회사 어강 대표는 2006년 FJ-740 출력기 2대를 마련해 서울시 마포구에서 혼자 일을 시작했다. 지금은 직원이 9명이니 9배 성장한 셈이다. 장비도 꾸준히 늘었다. ‘롤랜드 FJ-740’ 1대, ‘롤랜드 XF-640’ 4대, ‘HP5800’ 2대 등을 보유하고 있다. 조만간 3.2m급 대형 UV프린터도 들여 놓을 계획이다.

    리버플러스 어강 대표는 “디지털평판커팅기를 도입하기 위해 최근 공장을 넓은 곳으로 이전했다”라며 “그만큼 이 장비의 활용도가 리버플러스엔 꼭 필요했기 때문에 이사까지 결정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리버플러스는 대형 마트, 프랜차이즈, 화장품 매장 등에 공급하는 POP물 제작이 많다. 거래처는 전국에 약 30여곳이 있다. 어강 대표는 “POP 제작은 일반적인 실사출력과는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는데, 인쇄 및 옵셋과 관련한 가공, 거래처, 공정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거래처를 확보할 수 있다”라며 “지금은 POP 시장도 과거에 비해 많이 어려워진 상황이지만, 디지털평판커팅기의 도입으로 다시한번 도약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돼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이석민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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