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업데이트시간 : 2017.10.02 PM6:04
    전체기사
    정책/행정/제도
    옥외매체/대행
    광고일반
    디지털프린팅(실사출력)
    간판/제작
    디자인
    뉴미디어/디지털사이니지
    소자재/유통
    조명/LED
    아크릴/조각
    기획/특집
    협회/단체/학계
    인터뷰/인물/동정
    문화/오락/생활
    해외소식
    기타/비즈니스
    실시간 뉴스
     
      뵒옄씤
    홈 > 뉴스 > 뵒옄씤
    이승희 l 제372호 l 2017년 09월 11일 l 조회수:29
    ‘2017 서울 좋은간판 공모전’ 수상작 모음(上)

    거리의 이미지를 차분하고, 매력있게!

    서울시가 바라본 ‛좋은 간판’은 ‛이런 것’

    좋은 간판이 갖춰야할 덕목은 무엇일까. 크기, 색채, 디자인, 서체 등 다양한 간판의 요소 가운데 어떤 것이 간판을 돋보이게 만들까. 서울시가 올해 선정한 ‘2017 서울 좋은간판 수상작’이 발표됐다. ‘차분하면서 세련된 이미지와 간결하고 깔끔한 느낌, 매장이나 건물과 조화를 이룬 간판’들이 올해 수상작들의 공통적인 특징이다.시는 지난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좋은 간판 부문 ▲창작 간판 부문 ▲간판개선 지역 우수사례 부문 등 총 3개 부분으로 나눠 공모전을 실시, 그 결과 총 449점의 작품이 공모됐다. 지난해 200여점이 접수된 것에 비해 공모 작품수가 현격히 늘었다. 수상작은 좋은 간판 부문 6개, 창작 간판 부문 6개, 간판개선 지역 우수사례 2개 등 총 14개가 선정됐다. 좋은 간판 부문의 대상 수상작인 ‘아이디어 플랩 등’은 집합건물의 간판을 한 곳으로 모으고 잘 배치해 경제적이고 디자인이 우수한 간판으로, 집합건물 간판 배치의 방향을 보여준 작품으로 평가됐다. 이번호에는 좋은 간판 부문의 수상작들을 살펴보고, 다음호에는 창작 간판 부문의 수상작들을 소개한다.

    이승희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사출력 업종 ‘시장 붕괴…
  • 지하철 손잡이에 치킨이?
  • 불법 옥외광고물 홍보하고 …
  • 변화하는 옥외광고 사업 환…
  • 광고자유구역 1호 광고매체…
  • 대기업 계열 광고대행사 내…
  • 서울시내버스 외부광고 등 …
  • 버스쉘터 인터랙티브 디지…
  • ‘디지털 옥외광고’ 전도…
  • SK와이번스, 2018 인천행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