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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석민 l 제367호 l 2017년 06월 26일 l 조회수:42
    나투라미디어, 공장 이전하고 연간 4천억 매출액 목표 GO!

    세계 시장 확대 위한 교두보 될 것
    고품질과 합리적 가격 동시에 만족시킬 계획

    나투라미디어가 공장이전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잉크젯 소재 및 전자 필름 등 제품 생산에 돌입했다. 나투라미디어는 군산시 조촌동 페이퍼코리아 공장 부지를 떠나 군산시 자유무역구역내에 입주했다. 나투라미디어는 지난 5월 24일 준공식을 갖고 세계 시장 확대를 위한 신발끈을 다시 조였다. 나투라미디어 윤화중 대표는 지난 6월 22일 옥외광고업계 언론사 기자들을 초청, 나투라미디어 신공장을 소개하고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표는 “40억원의 매출액으로 시작해 4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는 회사로 성장했다”라며 “멀지 않아 4천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탄소융합기술을 응용한 신제품 생산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나투라미디어의 신공장 부지는 약 15,557㎡(4,700평)이며 생산동은 약 3,305㎡(1,000평), 물류동은 3,305㎡(1,000평)이다. 연면적은 약 7,933㎡(2,400평)이다. 나투라미디어가 이전하게 된 이유는 모 회사인 페이퍼코리아의 약 528,920㎡(16만평) 크기의 공장 부지 매각 때문이다. 나투라미디어는 2002년 KCTI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후 2006년 군산시 조촌동 페이퍼코리아 부지 내에서 ‘나투라미디어’로 이름을 변경했다. 현재 PET, PP, PVC, 텍스타일, 종이 등의 소재 위에 고기능성 코팅과 점착 기술을 접목해 잉크젯 미디어와 전자 필름 시장에서 연간 약 38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이중 약 240억원은 해외 수출양이다. 2014년 전라북도 선도기업, 한국탄소융합기술원 회원사로 선정됐다. 2015년엔 전북글로벌 우수기업으로 지정됐다. 또 2011년 1,000만불 수출탑, 2014년 2,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해 업계에 귀감이 됐다. 현재 5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나투라미디어는 현재 코팅제, 광고용미디어, 기능성 필름, 신제품 개발 사업부문으로 구분해 세계 시장에 도전 중이다. 특히 신제품 개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어 향후 세계 시장을 깜짝 놀라게 할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전망이다. 나투라미디어가 기대하는 분야는 ‘생분해 코팅기술’이다. 이를 응용하면 종이컵 시장에 일대 혁명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종이컵 안쪽엔 코팅이 되는데, 재활용은 가능하지만 100년간 썩지 않는 단점이 있다. 이를 단 1년 이내에 썩게 하는 코팅기술을 개발한 것. 회사측은 이외에도 BLU용 반사필름, 디스플레이용 기능성 필름 등을 개발해 놓고 있으며, 친환경 라벨지와 전사지 등도 개발을 마치고 생산에 돌입했다. 윤화중 대표는 세계 일등 미디어 생산 회사가 되기 위해 품질보증에 가장 많이 신경 쓰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윤 대표는 “100여명의 직원 중에 품질보증전문인원이 8명이다”라면서 “품질보증전문직원만 8명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는 우리가 유일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그만큼 나투라미디어는 제품의 품질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단면이다”라고 말했다.

    군산=이석민 기자[ⓒ 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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